메뉴 건너뛰기

센터/클리닉

해운대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장기이식센터

진료문의 : 051-797-0272

해운대백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신장, 간, 심장, 폐 등의 장기이식을 위한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장기기증자와 수혜자의 관리와 이식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진료소개

해운대백병원 장기이식센터는 신장, 간, 심장, 폐 등의 장기이식을 위한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장기기증자와 수혜자의 관리와 이식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내과, 외과, 흉부외과, 신경과, 신경외과, 마취과, 정신과, 임상병리과, 혈액은행, 병리과, 영상의학과 등 이식의 특성상 많은 관련부서들과 장기이식 전문코디네이터와 긴밀한 협조하에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장기이식수술 중 간이식수술은 지난 1992년 3월 서울백병원 이혁상교수팀에서 성인 간암환자에 대한 뇌사자 간이식수술을 국내 최초로 성공한 바가 있으며, 이러한 간이식수술은 간경변에 의한 말기간부전, 절제수술을 할 수 없는 간암환자, 그리고 응급 간이식이 필요한 급성간부전 환자들에게 새로운 생명과 희망을 부여하는 유일한 치료방법인 만큼 “인술로 세상을 구한다”는 ‘인술제세(仁術濟世)’의 백병원 창립이념을 적극적으로 구현하는 현대의학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수도권에 집중된 간이식수술센터로 인해서 간이식수술을 위해서 대부분의 환자들이 서울로 가야만 하는 것이 현실이었던 만큼, 백병원의 창립이념과 국내최초로 성인의 뇌사자간이식을 시행하였던 경험을 해운대백병원에서 이어받아 최첨단 장비와 시설, 전문코디네이터를 통한 환자중심의 원스톱서비스로 간부전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합니다.

상담 및 문의 :
051-797-0272(장기이식센터 코디네이터)

  • 신장이식 : 김양욱(신장내과), 박종권, 김진수(외과), 박상현, 김성철(비뇨의학과)
  • 간이식 : 박정익, 정보현(외과), 박승하, 허내윤(소화기내과)
  • 심ㆍ폐장 : 김두일, 설상훈(심장내과), 민호기(흉부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