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전문클리닉

아이콘입니다

신경통증클리닉

진료소개

현대의학은 놀라울 정도로 많은 발전을 하였지만,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많은 환자들이 고통에 시달리고 있으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우리 주위 환경이 긴장, 불안, 스트레스, 공해, 가정적 불화, 과도한 긴장, 갈등으로 인하여 건강했던 우리 몸의 기능이 약해지고 이상을 일으켜 여러 가지 질환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통증클리닉이란 우리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통증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여러가지 난치성 질환이나 만성 질환을 주로 신경차단 치료요법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전문적인 치료학과입니다.

내과 및 외과적인 치료로서만 완치가 가능한 질환은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의 통증도 대상이 되며, 일반적인 통증은 물론 특히 여러 형태의 통증 중 다른 과에서의 치료에 반응을 잘 하지 않거나, 치료 자체를 시도하기가 어려운 이유가 있는 경우에도 통증치료실을 방문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증클리닉에서 하는 일

통증은 신경의 비정상적인 생리기능에 의해 나타나는 인체의 이상신호입니다. 송곳으로 찌르는 듯한 아픔(통증)을 비롯하여 움직일 수 없을 정도의 아픔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을 찾아내어 아픔을 쉽게 치료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나, 어디에 이상이 있는지 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특히, 일부 암의 경우는 아픔이 죽음의 공포보다 더 참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통증클리닉은 바로 이런 아픔의 원인이 되는 신경기능을 차단해서 통증을 없애는 곳입니다. 여기에는 수술이나 약물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경차단 치료는 대개 주사바늘을 통해 신경에 직접 또는 그 신경 가까이에 약물을 주입하여 과도하게 자극되어 있는 신경의 흥분상태를 정상을 돌려놓는 것입니다.

통증클리닉의 치료대상

- 암에 의한 통증
-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
- 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등의 원인에 의한 허리(요통) 및 이에 수반되는 다리의 통증(방사통)
- 척추수술 후의 통증
- 근근막증후군을 위시한 근육통 및 골격통
- 어깨(견비통), 목(경부통증)의 통증
- 두통 및 안면통
- 등판이나 가슴의 통증
- 복부의 통증
- 사지의 통증: 한지통, 반사성 교감신경성 위축증 등
- 항문이나 성기 또는 꼬리뼈 및 사타구니의 통증
- 기타 어느 부위라도 통증이 있는 경우 등이 대상이 됩니다.

전화예약
166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