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진료과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외과는 소화기, 종양, 대장·항문, 혈관, 신이식, 내분비 등으로 전문분야가 세분화되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간장,담도,췌장

간장, 담낭 및 담도,췌장의 질환에 대한 치료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부위의 수술은 매우 복잡하여 정교한 술기가 요구되어 전문 의료진 뿐만 아니라 최신 수술 장비도 필요합니다. 본원에서는 CUSA, Ligasure, Harmonic, Scalpel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간 절제술을 비롯한 휘플씨 수술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위,십이지장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암으로 조기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위장관 내시경으로 조기진단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수술적 치료를 통해 완치율을 높이고자 전문 치료팀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내시경을 이용한 위암의 진단, 수술, 보조적 항암 화학요법 및 수술 후 영양요법, 재발위암의 치료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위, 십이지장궤양의 합병증 특히 응급을 요하는 천공이나 출혈에 대한 치료를 위해 전문팀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으며 비수술적 치료 및 최신 내시경 복강경 장비와 초음파 장비를 이용한 최소 침습시술로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대장·항문

대장, 직장, 및 항문에 발생하는 모든 질환을 대장·항문 전문의가 직접 진단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식생활이 서구화되면서 최근 대장, 직장암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어 대장내시경검사, 대장촬영술, 및 CT등을 이용하여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0세 이상에서 항문출혈, 설사, 또는 변비, 항문통증 등이 있을 때는 대장 및 직장암의 조기 진단에 의해 전문의의 진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흔한 항문 질환인 치핵, 치루 등의 수술 이외도 변비 및 변실금 등의 배변장애 질환에 대해서 전문 의료진이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내분비외과

최근 진단기술의 발달로 갑상선, 부갑상선, 부신 등 내분비 기관의 질환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그 중 수술적 치료가 필수적인 내분비 질환 또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본원 내분비외과에서는 내분비 질환 중 갑상선암이나 갈색세포종 등 수술적 치료가 필수적인 질환에 대한 치료를 담당하고 있으며 주로 내시경을 이용한 최소 침습시술을 시행합니다. 상계백병원 외과 의료진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최신 의료기술 습득 및 연구에 매진함과 동시에 내분비내과, 영상의학과 등 타전문과와 협력 진료를 통해 가족을 대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최신, 최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혈관외과

혈관외과에서는 동맥경화증이나 버거(Buerger)씨병 및 결체조직 질환으로 인한 사지 허혈성 질환에 대한 혈류재건술, 혈관내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경동맥 협착증에 대한 내경동맥 내막절제술 및 복부대동맥류 교정술 등을 시행합니다, 정맥류와 심부정맥혈전증 등으로 대표되는 정맥 질환에는 약물요법 등의 보존적 치료 이외 혈전제거술과 레이저를 이용한 최신 수술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입원 기간의 단축 및 최대한의 미용효과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만성신부전 환자의 투석을 위한 동정맥루 조성 및 교정술을 빈틈없이 뒷받침하여 신장이식이 시행되기 전 환자의 불편과 고통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뇌사자 및 생체 신장이식 전문 의료팀이 24시간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소아외과

소아의 외과적 질환이나 신생아 기형 등을 치료하며, 소아의 외과질환에 대한 신속한 치료를 위해 24시간 전문팀에 의한 수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전화예약
166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