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전문클리닉

아이콘입니다

백반증·건선클리닉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백반증·건선클리닉은 아직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백반증 및 건선에 있어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설립된 피부과 전문 클리닉입니다. 전통적인 치료법부터 최신 레이저 치료까지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개개인마다 치료 스케줄 관리를 통한 맞춤형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치료를 받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토요일 진료를 열어 정기적인 레이저 및 광선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반증

백반증이란 그 병명에서도 느껴지는 것처럼 하얀 반점이 불규칙 하게 전신에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신체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으며 특히 얼굴, 목, 손, 발등에 발생 빈도가 높다. 또 백반 부위에 털이 난 경우 털의 색도 함께 탈색되는 백모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백반증은 동전 형태로 한 부위에만 나타나는 국소형, 얼굴이나 몸통, 사타구니, 팔, 다리 등에 넓게 생기는 전신형, 좌우 한 측에 띠 모양으로 형성되는 분절형으로 나뉩니다.

백반증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우리 몸 속의 면역체계가 일부 잘못되어 피부에 색소 세포가 파괴되어 더 이상 피부색소를 만들어 내지 못하여 피부가 하얗게 탈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반증의 치료에는 국소적 스테로이드 연고 도포, 약물 복용, 주사치료, 광선치료, 엑시머 레이져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본 클리닉에서는 최신 엑시머 레이저를 도입하면서 환자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맞춤형 복합치료를 시행하여 환자의 상태에 알맞게 치료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며 부작용과 치료 기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우수한 효과를 보이고 있고 백반증 환자들이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광선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양질의 치료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건선

건선은 피부에 작은 좁쌀 같은 발진이 생기면서 하얀 각질이 겹겹이 쌓여 나타나며 점차 서로 뭉치거나 커지면서 퍼져나가는 만성피부 질환이다.

건선은 모든 피부에 다 올 수 있으나 우리 몸 중에서 자극을 가장 자주 받는 부위인 팔꿈치, 무릎, 엉덩이, 머리 피부에 가장 잘 생긴다. 피부에 나타난 전형적인 발진의 모양으로 진단하게 되는데, 비슷한 피부 질환이 많으며 병이 생긴 피부 부위에 따라서 모양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필요한 경우는 조직 검사를 시행한다.

건선의 원인은 아직 확실히 알려져 있지 않았으나 피부에 있는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성이 증가되어 그 결과 분비된 면역물질이 피부의 각질세포를 자극하여 각질세포의 과다한 증식과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그 외에도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약물, 피부자극, 건조, 상기도 염증, 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건선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증명되고 있다.

건선의 치료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난치성의 질환으로 국소치료 및 약을 먹는 전신치료, 광선치료, 그리고 최근에는 엑시머 레이저 및 면역억제제가 쓰이기도 한다. 이러한 여러 치료들은 건선의 심한 정도, 활성도, 병변의 형태와 상태, 발생 부위에 따라 치료 방법을 결정하게 되어야 한다.

본 클리닉은 주기적으로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반영하여 치료를 시행하며 개개인의 치료 스케줄 관리를 통하여 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관련사이트

전화예약
166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