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지

상계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강릉아나병원과 진료협약 체결
  • 등록일2011.05.19
  • 조회수4129
사진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김홍주 원장)은 4월 29일 원주조양병원에 이어, 5월 14일, 15일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강릉 아나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상계백병원 김홍주원장과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황혜헌원장, 강릉아나병원 최원화이사장을 비롯하여 실무관계자가 참석 하였고, 상계백병원과 두 의료기관은 새로운 의료문화 창출을 도모하고 보건의료 발전에 공동기여하기 위하여 상호지원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협약내용으로는 상호 환자 의뢰, 검사 의뢰 , 검사결과 및 판독을 인터넷 및 팩스로 송신하여 환자 진료를 지원하고, 최첨단 의료기술, 경영관련 전산화에 관한 정보를 상호 협조할 예정이다.
교육, 연구, 진료에 관하여 상호 지원함으로써 의료의 질을 향상시켜 의학발전과 지역사회에 공헌하게 된다.

김홍주 원장은 협약식 및 대외홍보에 그치는 행사위주의 협약보다는 협약식 후 실무관계자들과 간담회, 연찬회를 개최하여 협력기관 간 사회봉사, 응급의료 시스템 구축, 의료인력의 공급ㆍ교육ㆍ봉사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분야을 심도있게 다루고 병원간 win-win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행 한다. 또한, 김홍주 원장은 의료기관간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상호 교류로 서울 동북부의 상급종합병원의 기능과 함께 원주, 강릉, 속초 등의 강원도 권역의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의료, 연구, 봉사 지원과 기능강화를 위하여, 진료협력센터의 인력보강으로 협력의료기관간 회신업무의 많은 개선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대내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