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상계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상계백병원 무수혈센터 개소 1주년 기념 간담회 개최
  • 등록일2012.04.24
  • 조회수1325
사진

상계백병원 무수혈센터 개소 1주년 기념 간담회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김홍주) 무수혈센터는 지난 4월 20일 김홍주 원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 및 무수혈코디네이터와 병원교섭위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수혈센터 개소 1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상계백병원 무수혈코디네이터 오영주 간호사의 지난 1년간 무수혈센터를 방문한 환자 통계 발표와 4월 12~13 덴마크에서 열린 유럽 무수혈 NATA(Network for Advancement of Transfusion Alternatives) 학회에 참석한 혈액종양내과 유영진 교수의 NATA 보고가 있었다.

상계백병원 무수혈센터는 2011년 4월 21일 개소하여 무수혈 치료를 원하는 환자 및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장해 가고 있다. 센터 소장인 연준흠 교수와 무수혈진료위원회, 무수혈코디네이터를 주축으로 수혈 이외의 다른 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나아가 무수혈 치료에 보다 적극적인 홍보와 진료체계를 구축하여 질병의 치료와 회복기간을 크게 단축시키며 최근 대두되고 있는 혈액 수급문제에 대응하고자 한다.
(사진자료) 덴마크, 유럽 무수혈 NATA학회 참가 사진, 암센터 유영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