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상계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상계백병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대방지 교육
  • 등록일2020.02.06
  • 조회수1760
사진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조용균 원장)이 2월 6일 17층 강당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감염병 확대 방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감염관리실장 김백남 교수(감염내과)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대 예방을 위한 의료진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대응지침을 교직원과 공유하여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질문을 받고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내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발생 현황 ▲감염병 원인 및 전파 경로 ▲감염병 의심(확진)환자 진료 시 주의사항 ▲감염예방수칙 ▲교직원 응대요령 등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상계백병원에서는 감염관리실 주관 하에 의료진 및 행정직원까지 개인보호구 착·탈의 교육을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환자 접점부서 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 출입구 통제 및 열감지 카메라 설치 운영, 내원객 대상 중국 방문력 및 발열 확인 등을 실시하는 등 감염병이 지역사회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백남 교수는 “상계백병원은 서울 동북부지역 거점병원으로서 감염자를 조기 발견하여 추가 감염을 막아 지역사회로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대응과 환자와 내원객의 안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