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상계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상계백병원 아동학대 방지위원회 발족식 및 학대아동 보호의료기관 지정 현판식
  • 등록일2011.01.06
  • 조회수7862
사진

상계백병원 ’아동학대방지위원회’ 발대식과 동부아동학대예방센타와의 협력기관 체결에 이어 ’학대아동보호의료기관’ 현판식을 가졌다(2005.2.25). 아동학대방지를 위한 노력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왔지만, 이를 위한 법적근거인 아동복지법이 개정되면서 2000년 10월부터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아동학대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활동이 시작되었고, 아동학대신고전화(국번없이 전국어디에서나 1391) 및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설치운영되고 있다. 의료기관들도 아동학대의 신고의무자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하여 본 병원에도 ’아동학대방지위원회’가설치되었다. 이를 계기로 우리 지역의 아동학대가 효과적으로 예방되기를 기대한다.
1391 긴급전화는 아동복지법 제23조의 규정에 의하여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설치되어 있으며, 긴급전화는 전국적으로 1391의 동일한 번호로 매일 24시간상담을 받고 있으며, 아동학대란 개념을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에 의하여 아동의 건강.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성적폭력 또는 가혹행위 및 아동의 보호자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유기와 방임으로 정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