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상계백병원

상계백병원, 알림톡 서비스 전면 개편

  • 2022-07-22
  • 436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고경수 원장)이 카카오 알림톡 문구와 함께 채팅방 메뉴와 자동응답 메시지까지 전면 개편했다.


기존에 발송되었던 알림톡에는 진료예약 조회 및 취소 기능이 없어 환자가 직접 본인의 예약 일정을 확인하거나 취소하기가 어려워 예약 부도율이 높았던 문제가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진료예약 안내 알림톡에 예약조회 및 취소 기능을 추가하여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도 직접 진료예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 진료예약·조회·취소 등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처방약 조회, 주차 차량 등록 등 다양한 기능을 환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고 직접 예약 취소가 가능하여 환자가 편리해짐은 물론 부도율이 감소하여 예약업무 효율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채팅방 메뉴 클릭 시 자동으로 전송되는 메시지 내용과 구성을 전면 수정했다. 메뉴는 크게 진료예약과 조회 및 취소, 서류발급 안내, 상계백병원 모바일 앱과 SNS 채널 안내 등 총 10개의 메뉴로 구성했다. 각 메뉴에 따른 메시지 버튼을 누르면 해당 링크로 바로 연결된다. 


고경수 원장은 “카카오 알림톡과 모바일 앱을 통해 환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고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환자의 불필요한 동선과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프로세스 혁신을 거듭하여 환자가 편안한 스마트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계백병원은 환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최근 병원 홈페이지 웹 반응형 구축을 진행했으며, 알림톡을 통한 퇴원진료비 모바일 결제, 모바일 앱 수납 서비스 등을 곧 선보일 계획이다.

전화예약
166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