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보직임명장·신규 교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 2025-12-11
- 47

상계백병원, ‘보직임명장·신규 교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 소화기병센터소장 전태주 교수(연임) · 인공신장실장 김상현 교수(신임) 임명
- 신경과 순예은 교수·이비인후과 권경원 교수 신규 임용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배병노)은 2025년 12월 1일자로 보직교원 인사 및 신규 교원 임용을 단행했다. 발령에 따른 보직임명장 및 임용장 수여식은 12월 9일 열린 진료위원회에서 진행됐으며, 배병노 원장이 인제학원 이사장을 대신해 임명장과 임용장을 전달했다.
이번 인사에서 소화기내과 전태주 교수는 소화기병센터소장으로 연임됐다. 전 교수는 췌장·담도·담낭 질환 및 치료내시경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센터 운영을 이끌어왔으며, 현재 연구부원장을 맡아 연구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화기병센터의 진료·연구 기능 고도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장내과 김상현 교수가 신임 인공신장실장으로 임명됐다. 김 교수는 당뇨병성·고혈압성 신장질환, 사구체신염, 만성콩팥병, 급성콩팥손상 등 신장 질환 전반에 폭넓은 진료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혈액투석·복막투석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김 교수는 개인 사정으로 이날 수여식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이와 함께 상계백병원은 신규 진료교원 2명에 대한 임용장도 수여했다.
신경과 순예은 교수는 파킨슨병, 떨림, 치매, 두통, 어지럼증 등 신경계 퇴행성 및 기능성 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한다.
이비인후과 권경원 교수는 축농증, 비염, 부비동염, 비종양, 안면외상, 비중격 만곡증, 코성형, 수면 무호흡증 등 코 질환 및 부비동 질환 전반에 대한 폭넓은 치료 경험을 갖고 있다.
두 교수는 2025년 12월 1일자로 부임해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했으며, 이번 영입을 통해 해당 진료과의 전문역량 강화와 환자들의 진료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