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구내매점 임대업체 선정 입찰
상계백병원 구내매점 임대업체 선정 입찰 공고번호 : 총무 제2025-17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구내매점 임대업체 선정 입찰 나. 계약기간 : 3년 (2026. 02. 01 ∼ 2029. 01. 31) 다.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라. 낙찰방법 :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 낙찰 마. 위치 :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지하 1층 바. 면적(전용): 판매점 21.70㎡(6.57평), 창고 41.51㎡(12.57평) 사. 보증금 : 계약체결 시 임대보증금(月 임대료 × 6개월분)을 현금으로 납부 아. 임대료 최저수용한도액 : 月 2,700만원 (VAT 포함) 2. 입찰참가자격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300병상(허가병상)이상의 종합병원에서 2년이상 구내매점(편의점) 운영 실적이 있는 업체 라. 입찰참가 서류 등록 업체에 대해 평가 후 승인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음. 3.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年 임대료)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의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보험증권 -피보험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사업자등록번호: 217-82-00564 -보증기간 시작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전 -보증기간 만료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다음날부터 90일 이후일 것 4. 입찰참가 자격제한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나. 경쟁의 공정한 집행이나 계약의 적정한 이행을 해칠 염려가 있거나 그 밖에 입찰에 참가시키는 것이 적합하지 아니하다고 인정되는 자(부정당업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해당하는 업체 다.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의 자격요건을 갖추지 아니한 자 라. 관련 세법에 따라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 및 고유번호를 부여받지 아니한 자 5. 입찰(낙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되는 경우 나. 본원에서 요구하는 기본사항(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다. 입찰관련 제출 서류가 허위로 작성되었거나 공고 내용과 상이한 경우 6. 입찰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입찰공고 2025년 11월 24일(월) 홈페이지 입찰참가 서류 등록 2025년 12월 04일(목) 12:00까지 상계백병원 총무부(방문 제출) 현장설명회 생략 (입찰공고로 갈음) 가격입찰서 개찰 2025년 12월 09일(화) 08:30 상계백병원 16층 집무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2025년 12월 10일(수) 이후 개별통보 ※ 상기 일정은 병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입찰참가 서류 등록 가. 등록기간: 2025년 12월 04일(목) 12:00 限 나. 제출장소: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총무부 (별관: 명지프라자빌딩 6층) 다. 제출방법: 방문제출(우편접수 불가) /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라. 서류목록 · 입찰참가 신청서(제1호 서식) 1부. · 일반현황 및 연혁(제1호-1 서식) 1부. · 재무구조 및 경영상태(제2호 서식) 1부. ·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공공기관제출용) · 최근년도 재무제표증명원(공인회계사 또는 세무사가 발행한 것에 한해 유효함)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사업이행실적(제3호 서식) 1부. · 이행실적증명서(제3호-1 서식) (사업이행실적에 따른 계약서 사본 첨부)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제4호 서식) 1부. · 비밀엄수 의무준수 확약서(제5호 서식) 1부. · 입찰 준수 확약서(제6호 서식) 1부. · 사용인감계(제7호 서식) 1부. · 법인인감증명서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명기 후 인감날인) 1부. · 관련업 허가증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통(대리인이 참가할 경우)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제8호 서식) 1부. ※ 모든 사본에는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必 8. 현장설명회 생략 (필요시 개별문의 및 현장방문) 9. 가격입찰서 제출 가. 입찰참가 서류 등록 시 별도 밀봉하여 함께 제출 나. 제출서류 (전체서류 밀봉, 날인하여 제출) 1) 가격입찰서(제9호 서식, 임대료 작성), 업체 견적서 1부. 2)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 1부. 10.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함.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임의로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한다. 11.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 가. 경쟁입찰에 있어서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에 의거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을 실시한다. 나. 재공고 입찰에도 불구하고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동시행령 제27조에 의거 본원에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여 수의계약 함. (단, 동시행령 제27조 3항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유효한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제20조에 따른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 할 수 있음.) 12. 세부내용 (구내매점 운영 관리) 가. 매장의 운영은 입찰참가자가 직접 운영하여야 하며, 전대 또는 재위탁 시에는 사전협의한다. 나. 병원에서 위생 점검을 실시할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한다. 다. 매출관리를 전산화하여 병원이 실시간으로 매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통합 관리시스템(POS)을 구축하여야 하며, 이용고객에게 판매 영수증을 교부하여야 한다. 라. 매출액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고 관련 자료는 성실히 기록 보관하여야 하며 병원에서 요구할 때는 즉시 제출하여야 한다. 마. 이용객에 대한 민원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직원에 대한 친절 및 응대방법 등의 교육을 분기별로 실시하여 그 결과를 유지하고 병원이 요청 시 제출하여야 한다. 바. 관련법에 준하여 음식 및 물품은 위생적으로 취급‧판매하여야 한다. 사. 인테리어 변경, 메뉴 및 가격조정 시에는 병원과 협의(공문)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아. 매장 청소는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쓰레기 및 잔반 처리는 업체에서 실시하며, 잔반의 위생적인 처리를 위하여 잔반보관용 냉장 창고시설(음식점)을 업체비용으로 설치 운영하여야 한다. 자. 병원 내 타 매장에 대하여 판매가격과 품목, 간판 등에 대한 간섭과 관여를 하지 못하고, 매장에서 판매되는 품목 중 일부에 대하여 병원에서 판매 제한을 요청 할때에는 협조하여야 한다. 차. 모든 시설(건축, 전기, 설비, 통신, 소방, 인테리어 등) 공사는 병원과 협의하여 공사를 진행한다. -.인테리어는 매장 주변과 어울리게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병원과 협의하여 진행한다. -.시설(건축, 전기, 설비, 통신, 소방, 인테리어 등) 공사는 내·외부 모두 업체에서 공사를 실시한다. -.테이블, 의자 등 집기 비품 선정 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배치하되 병원과 협의하여야 한다. 카. 병원의 이미지 훼손 방지 및 이용객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병원은 영업(서비스 정도, 판매활동, 취급품목, 가격, 직원 복장 등)활동을 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 상대자는 이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 타. 매장 주변의 청결, 보행자의 안전 등을 위하여 물건, 카트 등을 적재 ․ 방치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파. 물품 운반 및 작업 시에는 소리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고, 병원시설물이 훼손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피해가 발생 시에는 즉시 원상 복구한다. 하. 매장 운영에 따른 수도광열비(전기, 수도, 가스, 냉난방비), 화재보험료, 환경 개선부담금 및 제세공과금 등은 업체에서 부담한다. 거. 영업행위에 따른 인‧허가 및 사업자등록은 입점업체의 책임 하에 입점업체 명의로 하고 영업상의 대외적인 일체의 책임도 입점업체에 있다. 너. 공사는 병원 시설부의 사전 승인 협의 후 진행하여야 하며, 공사비용은 업체 부담이고, 계약기간 만료 및 해지가 된 경우에는 목적물을 원상 복구하여야 한다. 더. 병원에서는 일부 품목에 대하여 제한(술, 담배, 기타 사행성 물품 등) 및 추가(상비 의약품, 서적 등)할 수 있다. 러. 물품 운반은 지하1층 출입구가 17시~익일 08시까지 잠금이 되어 있다는 것을 인지하여 운반하고, 물품운반은 내원객 이동이 적은 16:00 이후로 제한한다. 머. 물품 운반비품(카트 등)은 바로 회수하여 정리한다.(병원에 적재 금지) 버. 편의점은 연중 365일 24시간 중단 없이 운영하여야 하며,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한 기준으로 표시하여야 한다 서. 계약기간 내 병원 공간 재배치 등으로 임대차 목적물(면적 및 장소)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이의 제기할 수 없다. (단, 이 경우, 본원과 계약업체와 임대료에 대하여 협의하도록 한다.) 어. 본원 장례식장 내 음료 및 주류를 판매하여야 하며, 장례식장 내 주류 냉장고 관리비는 장례식장에 별도지급 하여야 한다. 13.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한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내용, 해당병원의 주변여건, 내부시설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며, 이의 불이행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 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공고는 본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제안서 제출 전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재공고 입찰 참여 시, 1차 입찰에 참여하여 관련서류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서만 제출한다. 마. 입찰참여업체는 입찰과정에서 취득한 정보와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를 본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다. 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다. 사. 계약 체결 후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손해배상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아. 제소전화해조서(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 (신청비용은 각각 50% 부담) 13. 문의사항 가. 입찰 문의: ☎(02)950-1529 (총무부 정교억 과장) 나. 공고확인 : 본원 홈페이지 (입찰일정 및 기타 주요 내용의 변동 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개별 연락) 2025년 11월 24일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장
2025.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