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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계백병원 소식
상계백병원 안과 강민지 교수, ‘노인성 안과질환’ 건강강좌 성료 - 월계보건지소와 함께 지역주민 대상으로 개최 - 백내장·황반변성·녹내장 조기 발견과 관리의 중요성 강조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배병노)은 9월 10일 월계보건지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상계백병원 안과 강민지 교수가 강사로 나서 ‘노인성 안과질환’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약 5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강의 내용은 대표적 노인성 안과질환인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을 중심으로 증상과 진단, 치료 및 예방 방법을 설명했으며, 특히 조기 발견과 생활습관 관리가 시력 보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강민지 교수는 “노인성 안과질환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백내장, 황반변성, 녹내장은 방치할 경우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안과 검진과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안과 질환과 치료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상계백병원은 지난 9월 3일 ‘협심증·심근경색’ 강좌를 시작으로 매주 1회 월계보건지소에서 건강강좌를 이어가고 있으며, 9월 17일, 24일, 10월 1일에도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릉보건지소와 상계보건지소에서도 순차적으로 강좌를 확대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앞장설 계획이다.
2025.09.11혈액종양내과 유영진 교수
2025.09.12 하이닥[재공고] 의료기판매점 임대업체 선정 입찰 공고번호 : 총무 제2025-08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명 : 의료기판매점 임대업체 선정 입찰 나. 계약기간 : 3년(2025. 10. 1 ∼2028. 9. 30) 다.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라. 낙찰방법 :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낙찰 마. 위치: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본관 지하 1층(매장) 및 지하 2층(창고) 바. 면적: 지하 1층 매장 7.66㎡, 지하 2층 창고 8.51㎡ 사. 보증금: 계약체결 시 임대보증금 38,000,000원 현금으로 납부 아. 관리비: 月 10만원 (수도광열비 별도)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함.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다. 공고일 기준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증을 보유한 업체. 라.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300병상(허가병상)이상의 종합병원에서 1년 이상 의료기 판매점 운영 이행실적이 있는 업체. 3. 입찰보증금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금액(月임대료×36개월)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의 이행(입찰)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보험증권 -피보험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사업자등록번호: 217-82-00564 -보증기간 시작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전 -보증기간 만료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다음날부터 30일 이후일 것 4. 입찰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입찰공고 2025.09.01.(월) ∼ 09.08.(월) 홈페이지 입찰참가 서류 등록 2025.09.08.(월) 12:00까지 상계백병원 별관 총무부(방문제출) 가격입찰서 개찰 2025.09.09.(화) 08:30 16층 집무실 낙찰자 통보 2025.09.10.(수) 이후 개별통보 ※상기 일정은 병원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음. 5. 입찰서류 등록 가. 등록기간 : 2025년 9월 1일(월)∼8일(월) 12:00까지 나. 제출장소 :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총무부 (별관: 서울 노원구 동일로 1363, 명지프라자빌딩 6층) 다. 제출방법 : 방문제출(우편접수 불가) / 토,일요일 제외 라. 서류목록 · 입찰참가 신청서(본원 양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명기 후 인감날인)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 1부 ·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날인) 1부 · 사업이행실적(본원양식) 1부 및 실적증명서(본원 양식) 1부 [최근 3년 이내 실적] (계약서 사본 첨부) ·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본원양식) 1부 · 비밀엄수 의무준수 확약서(본원양식) 1부 · 입찰 준수 확약서(본원양식)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본원 양식)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통(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1부 ※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명기 후 날인하여 제출 6. 현장설명회 생략 (필요시 개별문의 및 현장방문) 7. 가격입찰서 제출 입찰서류 등록 시 가격입찰서(본원양식)와 입찰보증보험증권을 별도 밀봉하여 함께 제출 8. 낙찰자 선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함.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임의로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한다. 9. 기타사항 가. 입찰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에 해당되는 경우 나. 제출된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음.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내용, 해당병원의 주변여건, 내부시설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며, 이의 불이행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본 입찰공고는 본원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서류 제출 전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 하여야 함. 마. 재공고 입찰 참여 시, 1차 입찰에 참여하여 관련서류를 제출한 경우에는 아래의 서류만 제출함. · 입찰참가 신청서(본원 양식) 1부 바. 의료기판매점의 영업시간은 임대인의 병원 업무(진료)시간으로 함. 사.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함. 아. 계약체결 후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손해배상보험에 가입하여야 함. 자. 제소전화해조서(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함.(신청비용은 각각 50% 부담) 10. 문의사항 가. 연락처 : ☎(02)950-1529 / S5126@ paik.ac.kr (정교억 과장) 나. 공고확인 : 본원 홈페이지(입찰일정 및 기타 주요 내용의 변동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함) 2025년 9월 1일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장
2025.09.011. 초빙분야 소 속 진료과 세부전공 초빙 인원 비고 임상 의학 교원 상계 백병원 내 과 소화기 2 심장(중재시술) 2 내분비 1 소아청소년과 성장 통합소아청소년과 2 산부인과 산과, 부인암 2 정형외과 스포츠, 소아정형외과, 수부, 척추 5 신경외과 뇌혈관 중재, 척추 2 성형외과 피부종양, 안면외상 1 이비인후과 두경부외과 1 마취통증의학과 외래마취, 출장마취, 심혈관 마취 3 신경과 뇌졸중 2 중환자의학과 외과계 (내과, 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마취통증의학과) 2 내과계 2 합 계 - 27 병리과 1명 ※ 기초의학교원(병리학교실 제외)은 의예과로 발령하며, 의학과 겸직 발령 함. 2. 임용예정일 : 2026. 3. 1.자 3.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지원자격 가. 교육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국가공무원법 제33조 해당자) 또는 이에 준하는 외국인 나. 임상의학 교원 및 일부 기초교원은 해당 전문의 등 자격 소지자 다. 각 직급별 임용에 필요한 최소 경력 충족자(의과대학 교원인사규정 참조) 라. 각 직급별 연구업적 최소실적과 국외 SCI(E)급 최소논문 편수 충족자 구분 조교수 부교수 교수 업적산출 포함 연한(서류제출 마감일 기준) 3년 이내 6년 이내 5년 이내 연구업적 최소실적 기초의학교원 400% 1,000% 1,500% 임상의학교원 200% 600% 1,050% 인문사회의학교원 200% 500% 750% 교육중심교원 100% 100% 200% 연구중심교원 600% 1,500% 2,500% SCI(E)급 최소 논문 편수 기초의학교원(의사) 3(1)편 9(3)편 8(3)편 기초의학교원(비의사) 4(2)편 12(6)편 10(5)편 임상의학교원(의사) 1(0)편 2(1)편 2(1)편 임상의학교원(치과의사) 1(0)편 2(0)편 1(1)편 인문사회의학교원 1(0)편 2(0)편 3(2)편 교육중심교원 1(0)편 2(0)편 3(1)편 연구중심교원 6(3)편 18(9)편 15(8)편 주1) 연구업적 최소실적은 연구업적 실적<별표 8> 중 의학 관련 분야의 ISSN이 부여된 국내·외 전문학술지, 학위논문, 저서, 편·역서, 특허만 인정함. (국내 전문학술지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등재후보지, 국내 SCI(E)급(SCOPUS 포함) 학술지에 한함. 국외 SCI(E)급 전문학술지는 SCI, SCIE, SSCI, AHCI, SCOPUS 등재지에 한함.) 주2) 의학교육학, 인문의학, 사회의학 관련 학술지에 한해 국내 전문학술지급 논문을 SCI(E)급과 동일하게 인정함. 주3) SCI(E)급 최소 논문 편수에서 독자투고는 제외하며, 괄호 안의 편수는 심의대상자가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인 논문 편수임. 마. 연구업적 산정 기준 - 2026. 3. 1.자 의과대학 교수 초빙 지원자에 한함. ○ 의과대학 연구업적 실적물의 범위 및 평가가중배수 2026. 3. 1.자 의과대학 교수 초빙 지원자에 한함. 구 분 평가 가중 배수 비 고 학위논문* 석 사 1.0 박 사 2.0 국내외학술지* SCIE 급 (AJIFP① 차등) AJIFP ≥ 95% 5.0 의학교육학, 인문의학, 사회의학 관련 학술지에 한해 국내 전문학술지급 논문을 SCIE급과 동일하게 인정하며, AJIFP가 없는 SCOPUS등재지와 더불어 평가가중배수는 2.0으로 산정한다. AJIFP : 80~94.99% 4.0 AJIFP : 50~79.99% 3.0 AJIFP : 10~49.99% 2.0 AJIFP < 10% 1.5 국내학술지* 일 반 1.0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및 등재 후보지 편.역 서* 1.0 특 허* 국 제 등 록 3.0 출원과 등록은 중복하여 인정하되, 출원 후 등록 시 등록 평가가중배수의 80%만 인정함. 출 원 0.6 국 내 등 록 2.0 출 원 0.4 저 서* 국 제 우 수 3.0 일반저서의 경우 총 30페이지 미만의 소책자는 제외하고, 저서의 우수여부는 인정 요청 시 교원인사위원회에서 심의하여 결정함(본인 기여 50 페이지 이상). 일 반 2.0 국 내 우 수 1.5 일 반 1.0 공적개발원조사업(ODA 연구비 수혜실적에 따른 간접비* 1.0 연간상한 300% 국가연구사업* 1.0 연간상한 100% ○ 의과대학 연구업적 실적물 인정 환산율 2026. 3. 1.자 의과대학 교수 초빙 지원자에 한함. 종류 저자구분 저자 수 1인 2인 3인 4인 5인 이상 논문 원저 주저자 100% 70% 50% 50% 50% 공저자 20% 15% 10% 10% 종(총)설, 증례 보고 주저자 50% 35% 25% 25% 25% 공저자 15% 10% 5% 5% 독자 투고(letter to editor) 25% 10% 7.5% 5% 5% 저서, 보고서 및 특허 100% 50% 33% 25% 20% 공적개발원조사업(ODA) 연구비 수혜실적에 따른 간접비 200만원 당 20% (연간상한 300%) 국가연구사업(ODA 외) 연구책임자 100% (다차년도사업의 경우 1차년도만 인정, 연간상한 100%) 주1) 주저자는 제1저자와 교신저자임. 제1저자가 공동인 경우, 공동 제1저자(타교 포함) 수로 나누어 각 제1저자의 환산율을 인정하며, 교신저자가 공동인 경우 각 교신저자의 인정 환산율을 공동교신저자(타교 포함) 수로 나누어 인정함. 단, 주저자의 최소 인정 환산율은 원저의 경우 10%, 종설과 증례보고, 독자투고의 경우 5%임. 주2) 주저자 논문편수를 계산 할 때, 제1저자가 공동인 경우, 각 제1저자의 인정편수를 공동제1저자(타교 포함) 수로 나누어 인정하며, 교신저자가 공동인 경우, 각 교신저자의 인정 편수를 공동교신저자(타표 포함)수로 나누어 인정함.단, 주저자의 최소 인정 편수는 0.1임. 주3) 증례보고는 논문의 구성요건을 갖추고, 고찰을 포함한 400자 이상의 본문과 참고문헌을 포함하여야 함. 주4) 독자투고 중 research letter (letter to the editor 포함)인 경우 심의를 통해 ‘증례보고’와 동일한 환산율을 적용할 수 있음. 주5) ODA 연구비 수혜실적에 따른 간접비는 산학협력단에 공식적으로 입금된 금액을 기준으로 하고, 단위기준(20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환산하여 인정함. 점수 배분은 해당과제 책임교수가 연구참여율(지분율)을 고려하여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해당점수 인정을 요청하여야 함. 주6) 국가연구사업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조달하는 연 2천만원 이상의 사업을 의미하며, 교내연구비, 민간, 기업연구비는 제외함. 2) 제출서류 가. 교수초빙지원서(소정양식 1 : 사진 포함하여 E-mail 송부 요망) 나. 교수임용추천서(소정양식 2) 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전력조회용)(소정양식 3) 라. 졸업(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마.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바. 면허증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사. 주민등록 등,초본(군 경력 내용 포함) 각 1부.(최근 3개월 내 발급 분) 아. 연구 실적물 각 1부.(PDF 파일로 제출 가능함) ① 석,박사 학위논문(2026.02. 취득 예정도 인정함) ② 군 복무기간을 제외한 최근 3년(조교수), 6년(부교수), 5년(교수) 이내(접수 마감일 기준)의 국제전문학술지 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후보지 포함)에 게재된 연구논문 원본 또는 별쇄본 각 1부.(E-pub 불인정) ※ 의과대학 연구실적물에 대한 문의는 ☎(051)890-8650, 6400로 연락하여 주시고, 작성한 교수초빙지원서는 medhjc@inje.ac.kr 로 송부하여 주십시오. 4. 의과대학 교원의 책무 구분 교원의 책무 기초의학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임상의학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임상실습에 대한 학생지도, 평가, 과정개발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인문사회의학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임상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교육중심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임상실습, 학생평가, 문항개발, 과정개발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평가방법 개발, 교육컨텐츠 개발, 교육개선사업 등 교육전문성에 대한 내용 연구중심교원 ·의과대학과 대학원 의학계열 교육에서 수업, 실습, 학생평가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내용 ·학생상담과 지도 등 학생 전반에 대한 내용 ·연구과제 수행, 논문 집필, 기술 개발, 학술대회 활동 등 연구 전반에 대한 내용 5. 접수기간 및 접수처 1) 접수기간 : 2025년 9월 12일(금) ∼ 9월 26일(금) 우편접수는 마감일 17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2) 접 수 처 : (우) 47392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복지로 75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행정실 교수초빙 담당자 앞 3) 연 락 처 : ☎(051)890-8650, 6400 / 이메일 medhjc@inje.ac.kr 인제대학교 총장
2025.09.12전문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