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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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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계백병원 재활의학과 연구팀, 대한재활의학회 춘계학술대회 ..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재활의학과 연구팀(김철 교수, 송준형 임상강사 등)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대한재활의학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에서 가정기반 심장재활 군과 병원기반 심장재활 군의 심폐지구력 향상 효과를 비교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여 우수연제상을 수상하였다.본 연구는 국립보건연구원 심혈관질환연구과의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는 ‘심장재활의 임상현장 및 지역사회 이행제고 전략개발’ 과제(과제번호 2020-ER6305-01)의 일부 결과물로, 연구팀은 3개월간의 심장재활 치료를 적용하면서 두 집단의 효과를 전향적으로 비교한 결과, 심폐지구력의 호전 폭이 컸던 ‘병원기반 심장재활’군에 비해 ‘가정기반 심장재활’군은 소폭의 호전에 그쳤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김철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가정기반 심장재활의 효과가 병원기반 심장재활 못지않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특화된 전략이 필요함을 확인하였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의 도입, 가정기반 심장재활에 대한 보험수가 도입 등 심장재활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각도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김철 교수는 심장재활 건강보험 급여화 과정에 산파역할을 하였고 한국형 심장재활 임상진료지침을 개발하였으며 국내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운영사업의 정착 및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2022-05-11 -
상계백병원 교직원, 노원구청 모범구민 표창장 수상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교직원 15명(재직 12, 퇴직 3)이 노원구청에서 수여하는 모범구민 표창을 수상했다.이번 표창장은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하여 헌신과 노력을 다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하였다.상계백병원은 코로나19 감염병이 국내 확산된 이후 신속히 TF를 구성하여 대응 체계를 마련하였으며, 선별진료소와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 방지에 힘써왔다. 또한, 코로나19 환자 전담병동 및 중등증 환자 치료병상을 마련하고 확진자 대면진료를 위한 단기외래진료센터를 개소하여 확진환자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경수 원장은 “표창을 받은 교직원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우리 병원을 빛내주어 감사하다”며, “그동안 감염병 대응과 환자 치료에 총력을 기울여 온 교직원 모두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2022-04-19 -
상계백병원, 2022년 1분기 친절직원 선정
상계백병원이 2022년 1분기 친절직원을 선정하여 표창했다.이번 친절직원에는 산부인과 서용수 교수, 정형외과 강승엽 전공의, 외과중환자실 허경아 선임간호사, 8층 병동 노경민 선임간호사가 선정되었다.상계백병원은 친절과 배려의 병원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직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고객의 소리 칭찬건수와 고객만족위원회를 통해 친절직원을 선정, 매년 분기별로 시상을 하고 있다.
2022-04-18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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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라니티딘 성분 의약품’ 판매 중지 관련 안내
식약처 라니티딘 성분 위장약 판매 중지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현재 라니티딘 성분의 의약품을 복용 중인 경우, 처방받은 잔여 의약품을 지참하고 내원하셔서위궤양 치료제의 추가 및 복용 필요성 여부를 의료진과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9-09-27 -
인제대학교 총장 초빙 공고
인제대학교 총장 초빙 학교법인 인제학원에서는 인제대학교의 건학이념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자로서 교육 및 연구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갈 신임총장을 모시고자 합니다. 1. 지원기간- 2019. 7. 8.(월) ~ 7. 17.(수), 오후 6시까지2. 지원자격- 인제대학교의 건학이념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자- 인제대학교 교원 및 이에 상응하는 경력을 가진 자(내,외부 인사 불문)- 단, 사립학교법상 교원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제외함. 본교 보직자의 경우는 입후보시 보직을 사퇴해야 하며(보직자의 범위는 별첨 참조), 선거인단 또는 선거관리위원으로 활동할 수 없음 ※ 추후 제출서류의 허위가 발견되거나, 입후보자 검증과정에서 연구부정, 징계이력 등의 사유가 문제될 경우 총장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으로 후보자 자격을 부여하지 아니할 수 있음3. 제출서류 [지정양식 사용 – 첨부]- 인제대학교 총장지원서 1부- 이력서 1부- 대학발전방안 1부- 자기소개서(주요업적 포함) 1부 - 공약준수서약서 1부- 공정행위서약서 1부 -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 최종학위증명서 1부 - 보직사직서 1부[교내 보직자일 경우] 4. 제출처 및 제출방법- 제출방법 : 우편(등기) 또는 방문접수- 제출처 : 경남 김해시 인제로 197 인제대학교 인당관(본관) 교무처 5. 기타- 등기 우편의 경우 마감일시 도착분에 한함-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추가 자료를 요구할 수 있음※ 문의 가. 연락처 : 인제대학교 교무처(본관5층) 055-320-3592 나. E-mail : injegosi@inje.ac.kr 다. 지원서류 다운로드(첨부파일 확인)학교법인 인제학원
2019-07-08 -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개원 4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2019-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