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뉴스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손문준 교수, '캄보디아 병원 설립' 파견 조사 시행

  • 2024-04-16
  • 498


일산백병원 손문준 교수, '캄보디아 병원 설립' 1급 의료전문가 참여

- 코이카, "캄보디아 프놈펜 병원 설립 프로젝트" 파견 조사 시행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경외과 손문준 교수가 한국국제협력단(이하 코이카)에서 진행하는 캄보디아 병원 설립 프로젝트에서 외과분야 1급 전문가로, 병원 설립을 위한 기획조사 지원에 참여했다.


코이카(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KOICA)는 캄보디아 당카오지역 프놈펜에 'CPA2 병원' 건립을 진행 중이다. 프놈펜 수도 행정부와 KOICA는 4월 5일 프놈펜 수도청에서 '프놈펜 당코르 지구 병원의 공공 보건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에 관한 논의 회의록 서명식도 가졌다. 


손문준 교수는 3월 말부터 4월 첫 주 캄보디아 프놈펜 현지를 방문, 병원 주변 보건 현황과 필수 의료 상황 파악 등 파견 조사를 시행했다. 


손문준 교수는 "이 지역에는 많은 공장과 기업, 근로자들이 모여 있지만 대부분의 외상이나 외과, 산과 진료와 수술이 프놈펜 시내의 국립 3차 병원으로 집중되어 의료전달체계의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며 "코이카와 함께 성공적인 병원 설립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이 지역은 2025년에 새 공항 개발지구 예정돼 있어, 이에 따라 해당 지역 인구가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손문준 교수는 2010년부터 2011년 아프가니스탄 재건팀(PRT)에 참여, 바그람한국병원 병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우리나라에 입국한 난민과 이주민들의 취업과 교육, 의료복지를 돕는 사단법인 '우리모두친구' 대표로 활동 중이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