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 등록일2011.05.20
  • 조회수3883
사진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응수)이 지난 2월에 실시된 의료기관인증평가에서 보건복지부로부터 환자안전 및 의료의 질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은 지난 2011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인증평가 전문조사단에 의해 약물관리부터 감염관리, 시설관리, 인력관리, 의료정보관리 등 환자의 안전과 의료의 질에 관련된 404개의 평가항목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의료기관 인증제 평가는 환자의 안전과 지속적인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도로 의료기관이 갖추어야 할 환자 안전과 질 향상, 시설 및 환경 안전, 약물 관리, 감염 관리, 인적 자원 관리 등 병원의 전 부문에 걸쳐 모두 404개 항목에 대한 환자 추적 조사와 서류심사로 평가한다.

일산백병원 이응수 원장은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일산백병원은 환자의 안전과 치료를 위한 최고의 시설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시스템 혁신과 관리를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평가 획득으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2015년까지 다른 기관과 차별화된 보건복지부장관이 발급한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공공보건의료사업 참여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