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 이언숙 교수, ’제33회 세계금연의 날’ 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등록일2021.01.21
  • 조회수416



일산백병원 가정의학과 이언숙 교수, 제33회 세계금연의 날 유공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가정의학과 이언숙 교수가 금연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제33회 세계금연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언숙 교수는 지난 17년간 흡연 및 금연에 관한 연구 활동을 통해 금연치료를 위한 정책 방향 및 강화를 위한 근거생성 활동에 기여하였으며, 특히 정책에서 소외된 대상자의 금연을 위한 정책수립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2002년 일산백병원 내 금연클리닉을 개설하여 금연희망자들을 위해 환자 맞춤형 행동요법, 약물 요법 등을 처방해 금연에 성공할 수 있게 돕고 있으며, 대외적으로 대한금연학회 간행이사로 활동하면서 국내 흡연예방과 금연정책에 기여하고 지역 내 금연 규범 확산 등의 활동을 추진하는 등 금연사업의 활성화에 앞장선 공로로 이번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언숙 교수는 “먼저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스럽고, 함께 연구한 동료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금연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니다.”며“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금연클리닉 운영을 통해 지역 내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 꾸준한 관리를 통해 적극적으로 금연을 돕고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평가에서 3회(2017· 2018·2019년)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