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일산백병원, 간이식 수술 성공
  • 등록일2020.07.28
  • 조회수420


일산백병원, 예감 좋은 출발 ‘간이식 성공’


- 긴밀한 협진 체계로 간이식의 성공률 높일 것
- 환자별 맞춤 관리로 최적화된 수술 제공할 것
- 간이식전담팀, 수술성공은 병원 질적 수준 대변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장기이식센터 간이식전담팀은 최근 뇌사자 간이식의 성공의 알리며, 보다 체계적인 협진과 환자 맞춤별 서비스로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이번 간이식은 만성 간부전으로 인한 합병증이 지속돼 간이식 수술 외에는 방법이 없던 환자로 마침 간이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던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의 도움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간이식 수술은 뇌사자의 간을 이식받은 사례며 현재 수여자는 건강하게 컨디션을 회복하고 있다

수술을 집도한 외과 정성원 교수는 “간이식은 공여자 수혜자의 까다로운 준비부터 긴 수술시간, 수술 후 합병증 등 어려움이 많은 수술이지만 병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공 할 수 있었다.”며“보다 많은 지역사회 환자들에게 성공적인 수술결과와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연구에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간이식전담팀은 간담췌외과, 소화기내과, 마취통증의학과, 장기이식센터 등 긴밀한  협진 체계가 구축되어 있으며, 환자별 맞춤 상담과 관리를 전담해주는 장기이식코디네이터가 상주하고 있다.

또한 이식 후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중 치료 및 환자 면역조절, 영양관리 등을 통해 환자들의 높은 생존율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병원장은 “이번 간이식 성공을 계기로 장기이식 분야에서 위상을 올릴 수 있도록 장기이식센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