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일산백병원, 대장암·폐암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 등록일2020.06.12
  • 조회수411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대장암·폐암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대장암 7차, 폐암 5차 적정성 평가에서 모두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의료기관 2018년 1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1년간 원발성 대장암·폐암으로 수술 받은 만18세 이상인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이나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 등이 적정하게 이루어졌는지를 살펴보는 지표로 구성됐다. 대상 의료기관은 대장암 232곳, 폐암 113곳이다.


대장암은 ▲전문인력 구성 여부 ▲암 가족력 확인 비율 ▲수술 전 정밀 검사 시행률 ▲국소 림프절 절제 및 검사율 ▲보조 항암화학요법 시행률 ▲수술 후 방사선 치료율 ▲수술 사망률 등 총 13개 지표가 사용됐다.


폐암은 ▲전문인력 구성여부 ▲암 관련 전문의의 암병기 기록률 ▲치료 전 병리학적 확정 진단 비율 ▲림프절 절제 또는 림프절 샘플링 시행률 ▲수술 후 8주 이내 보조적 항암화학요법시행률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시행률 등 11개 지표로 평가했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대장암, 폐암 적정성평가 외에도 최근 발표된 만성폐쇄성폐질환, 마취 등 각종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일산백병원의 치료역량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 받은 것이다.”며 “일산백병원은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이번 평가를 포함해 대장암 적정성 평가 7회 연속, 폐암 적정성 평가 5회 연속 1등급을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