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부산백병원 비뇨의학과 정재일 교수, 부산시의사회 의학대상 학술상 수상
등록일
2021.11.25
조회수
184

사진

비뇨의학과 정재일 교수, 부산시의사회 의학대상 학술상 수상

 

부산백병원 비뇨의학과 정재일 교수가 11월 20일(토) 열린 ‘제46회 부산광역시의사회 학술대회 및 의사의 날’ 기념행사에서 의학대상 학술상을 수상했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1,600여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정재일 교수는 'Multigene model for predicting metastatic prostate cancer using circulating tumor cells by microfluidic magnetophoresis' 논문을 발표하여 전이성 전립선암 예측 연구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교수는 대한전립선학회장·대한비뇨기종양학회 이사 등을 맡아 학회 발전과 보건의료인 양성에 공헌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응급의학과 지재구 교수가 '일반인 심정지 환자 인지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가상 현실 프로그램 적용의 효용성:전향적 무작위 대조군 연구‘ 논문으로 시민보건의학연구상을 수상하였으며, 피부과 안상우 전공의가 우수 전공의 상을 수상하여 그 기쁨을 더했다. 

 

정 교수는 “부산의 의료수준을 높이는데 미력이나마 보태고자 한다. 앞으로도 부산시의사회 소속 회원들과 함께 더욱 발전된 지역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