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부산백병원 신경외과 김무성 교수,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회장 선출
등록일
2020.05.12
조회수
359

사진

신경외과 김무성 교수,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회장 선출

 

신경외과 김무성 교수가 지난 4월 1일(수)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 24대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4월부터 2021년 3월까지 1년이다. 

 

정위기능신경외과학은 파킨슨병, 뇌혈관질환, 뇌전증, 동통 등 뇌 기능장애를 무혈방사선수술(뇌심부 자극술, 감마나이프 등)로 치료하는 신경외과의 한 분야이다. 대한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는 미세혈관감압술연구회, 신경모니터학회(IOM), 신경조절학회 등의 연구회를 두고 있는 신경외과의 4대 주요학회이다. 

 

김무성 교수는 대한감마나이프방사선수술학회 회장, 2017 아시아감마나이프학회 법인대표, 대한신경외과학회 감사 및 재무상임이사 등을 지냈으며, 현재 아시아-오세아니아 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AASSFN) 재무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 교수는 “임기동안 보험수가의 현실화를 위한 보험위원회와 고문변호사법제상임이사제를 도입하여 변화하는 의료계에서 대처하고, 학회가 직면한 여러 현실적인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라며 “또한 2020년 9월에 예정된 12차 아시아-오세아니아 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AASSFN)와 2021년 6월 열릴 19차 세계정위기능신경외과학회(WSSFN)의 성공적인 개최에 만전을 기하여 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