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백중앙의료원 백병원, 전 교직원에게 크록스 지급으로 큰 호응 얻어
등록일
2022.05.11
조회수
58

사진

백병원, 전 교직원에게 크록스 지급으로 큰 호응 얻어


인제대학교 백병원(이사장 이순형)이 백중앙의료원 산하 교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크록스 신발을 지급했다.


이번에 지급한 근무화은 장시간 서서 일해야 하는 간호사 등에게 적합한 근무화로 선택하기 위해 일반 간호화, 운동화 등 여러 종류의 신발을 지급한 후, 1년 이상의 시착 및 평가 과정을 통해 선정했다.


또한, 그 동안 전공의 등 일부 직종이 사비로 구입 후, 비공식적으로 사용하던 크록스를 노·사 합의로 공식적으로 허용하고 의사, 간호사, 행정직 등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일괄 지급하게 되어 교직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크록스를 전달받은 서울백병원 안다혜 주임간호사(내시경실)는 “장시간 서서 일하다보니 다리가 자주 아프곤 했는데, 가볍고 편한 크록스를 신고 근무할 수 있게 되어 근무 중에 활동이 훨씬 편안하다.”며, “세심하게 배려해준 병원측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대 백병원은 “전직원 크록스, 행정직 간편복 지급 등을 통해 형식적이고 경직된 분위기에서 벗어나 유연한 근무환경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며 “교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