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병원 굿닥터
백병원 의료진들은 당신의 건강한 모습과 행복한 가정을 응원합니다!
-
- 서울백병원슬기롭고 친절한 의사생활, 서울백병원 신장내과 구호석 교수
- 콩팥은 ‘침묵’의 장기다. 망가지기 전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다. 증상이 생겨서 올 때는 이미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신장기능이 나빠져 있는 경우가 많다. 콩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정답은 정해져 있다. ▲싱겁게 먹기 ▲불필요한 약이나 건강보조식품 먹지 않기 ▲금연과 절주하기 ▲당뇨병과 고혈압 관리하기 ▲체중 유지하기 ▲..
-
- 일산백병원‘건성안·각막질환·백내장·녹내장’ 선도적 연구자, 일산백병원 안과 김진형 교수
- 안과 의술은 놀라운 정도로 발전했다. 30년 전만 해도 백내장도 치료하기 힘들어 실명했었다. 엑시머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안경을 벗겨준 마법 같은 수술이다. 안과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과도기였다. 일산백병원 안과 김진형 교수는 “안과 전공의부터 지금까지 20여 년 동안 엄청나게 많고 다양한 시술을 목격할 수 있었다. 또 새로운 술기..
-
- 상계백병원‘세상을 선물하는 사람’ 상계백병원 안과 황제형 교수
- 상계백병원 안과 황제형 교수는 학창시절 ‘세상을 볼 수 있는 선물을 주는 사람’이 오직 안과 의사라는 것을 깨닫고 진로를 정했다. 안과에서 다루는 각종 광학 기계와 렌즈들도 호기심을 자극했다. 안과의사가 되어서는 상계백병원 초대 안과 과장인 이주화 교수 밑에서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환자를 대하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배웠..
-
- 서울백병원서울백병원 성형외과 이진효 교수
- 이진효 교수는 최근 상처(창상)센터를 개설했다. 외상 수술과 함께 상처를 치료, 흉터를 최소화한다는 것이다. 가벼운 찰과상부터 동물이나 사람에 의한 물린 상처(교상), 피부 및 근육이 찢어진 상처(열상), 각종 화상 등 수많은 원인으로 생긴 상처를 전문적으로 치료한다.24시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진료 받을 수 있다.‘얼굴기형 다..
-
- 해운대백병원소아심장과 가와사키병, 소아청소년과 송민섭 교수
- 송민섭 교수는 선천성 심장병과 가와사키병 치료에 정평이 나있다. 서울대병원과 캐나다 토론토의대에서 연수하면서 학문적 기반을 다졌다. 2006년 아시아태평양 소아심장학회에서 ‘태아 심장박동’ 연구로 젊은 과학자상을 받기도 했다. 2008년 저서 발간, 2012년부터 집필 진으로도 참여했다. ‘불응성 가와사키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