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병원 굿닥터
백병원 의료진들은 당신의 건강한 모습과 행복한 가정을 응원합니다!
-
- 해운대백병원뇌종양 명의, 이선일 교수
- ‘뇌종양’은 두개골 내에 생긴 모든 종양을 통칭하는 말로, ‘뇌종양’은 초기에 발견하지 않으면 그 치료가 무척이나 까다롭다. 뇌는 우리 몸의 모든 신경과 운동을 관장하는 부위로, 조금만 손상돼도 큰 후유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해운대백병원은 뇌종양 전문의 이선일 교수의 명성과 뛰어난 팀워크를 바탕으로 한 의료진 간의 협..
-
- 상계백병원대장암, 복강경수술 명의 배병노 교수
- 상계백병원 외과 배병노 교수의 주 연구분야는 ‘대장암’과 ‘복강경수술’이다. 대장암의 치료방법, 수술후 조기회복 프로그램, 치료의 예후뿐만 아니라 삶의 질 개선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또한 복강경 수술의 다양한 적용과 관련한 연구를 하고 있는데, 2002년 한국의 복강경 대장수술 연구회가 출범할 때부터 멤버로서 활동하면서 복강경..
-
- 서울백병원소아 천식, 아토피 치료를 책임진다! 김우경 교수
- 소아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것은 천식과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비염 등이다. 천식의 경우 국민건강영양조사에서 1~12세에서 6.2%, 13~18세 8.5%가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발진과 심한 가려움증이 특징인 만성 알레르기 염증성 피부질환인 아토피피부염도 최근 급증하고 있으며, 환자의 70~80%..
-
- 부산백병원병을 넘어 사람을 치료하는 의사, 폐·혈관외과 명의 이양행 교수
- 천문학을 좋아했지만 아버지를 따라 의사가 되었고, 내과 의사를 꿈꿨지만 흉부외과를 전공하게 되었다는 이양행 교수. “계획대로 된 것은 없지만 이 모든 선택들에 후회는 없다!”고 단언한다. “애초에는 내과 파트에 관심이 있었지만, 실습을 돌며 외과를 보고나니 환자가 말끔하게 완쾌되는 모습을 보는 것이 너무 좋았다. 비록 그때도 흉부외과는..
-
- 일산백병원따뜻한 관심이 주는 온기, 류마티스질환 명의, 윤보영 교수
- 류마티스질환은 체내의 면역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해 자기 자신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침묵의 반란자’라고도 불린다. 암이 정복되고 난 다음 자가면역질환이 정복될 거라는 말이 있듯이, 류마티스질환은 당장 목숨에 지장이 없다 해도 학문적으로 암보다 더 어렵다고 말한다. 일산백병원 류마티스내과 윤보영 교수는 2005년 일산백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