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서울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서울백병원 로고입니다

뉴스

서울백병원

서울백병원, ‘제14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 열어

  • 2022-11-23
  • 65

CPR체험교육 모습


서울백병원, ‘제14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 열어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구호석)은 지난 11월 21일 ‘제14회 환자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백병원 QPS실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두려움 없는 조직 만들기, SPEAK UP’ 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환자의 참여로 완성될 수 있는 환자안전을 위해 최근 관심과 요구도가 높은 심폐소생술(이하 CPR)체험 교육과 SPEAK UP 캠페인을 진행했다. CPR교육은 1층 100년 건강 플랫폼에 마련된 심폐소생술 체험장에서 CPR더미를 활용해 의료진과 환자가 1:1로 체험을 실시했다.


또한 두려움 없이 안정감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한 직원들의 SPEAK UP 수칙에 대한 ‘우리의 다짐’ 이벤트와 함께 ‘환자안전사건 보고 우수자’ 및 ‘환자안전 근접오류 최다 보고 부서’ 에 대해 포상했다. 


환자안전사건 보고 우수자는 중증 위해사건으로 이어질 뻔한 사건을 예방한 ▲외래 간호부 한선희 파트장 ▲영상의학과 김영준 주임의료기사 ▲병리과 김소연 파트장, 수술실 최덕미 주임간호사 가 수상했으며, 환자안전사건 보고 우수 부서는 지난 1년간 가장 많은 근접오류를 보고하여 환자 안전 사건 예방 및 환자 안전 문화 형성에 기여한 약제부가 선정됐다. 


구호석 원장은 “이번 환자 안전의 날을 통해 배운 CPR이 응급상황에서 한 생명을 살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며 “또한 서울백병원이 두려움 없는 조직이 되기 위해 구성원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환자안전사건보고 우수자 및 우수부서 시상 단체사진


CPR체험교육 모습


CPR체험교육 모습

진료예약
02)2270-0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