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서울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흉부외과

진료문의 : 02) 2270-0033

서울백병원 흉부외과는 심혈관질환의 외과적 치료를 담당하며, 흉강경을 이용한 폐엽 절제술, 기흉수술, 다한증 수술과 기타 폐 및 흉막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진료소개

흉부외과는 심혈관외과와 폐와 식도질환등을 수술적으로 치료하는 일반 흉부외과로 나누어집니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흉부외과의 심혈관외과는 관상동맥 질환과 판막 질환을 포함하는 성인 심장질환과 선천성 심장 질환, 대동맥 질환, 경동맥 협착 질환, 기타 여러 혈관 질환의 외과적 치료를 주로 담당합니다. 또한 인공 심폐기를 이용하지 않는 관상 동맥 우회 수술과 최소 피부 절개술에 의한 선천성 및 성인 심장 수술 그리고 수혈 없이 개심술을 실시하는 무수혈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역행성 자가혈 충전법을 이용한 복합 판막대치수술을 무수혈 수술에 성공하였고, 선천성 심장수술과 오목가슴 교정수술을 최소절개술로 동시 교정하는데 세계최초로 수술을 성공하기도 하였으며 국내최초로 일측성비데오흉강경을 이용한 심방세동 차단술을 성공하여 현재 국내 유일한 시술 센터로 발돋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심장판막 및 관상동맥 등 심장 수술과 함께 시행하는 심방세동 차단술로 정상 심박동 리듬을 회복하는 높은 성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성형 및 재건술이 불가능해 왔던 대동맥판막협착증이나 폐쇄부전증 환자의 대동맥판막성형 및 재건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하여 매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어 인공판막대치술로 인한 와파린 복용을 하지 않아 이로 인한 부작용과 환자의 번거로움등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승모판막 협착이나 폐쇄부전 과거에 시행한 판막성형술이 재발된 경우 등에도 신개념의 승모판 성형술을 도입하여 시행 중이며 높은 성공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동맥박리나 대동맥류 등의 치료에 수술적 치료를 매우 좋은 성적으로 시행하고 있지만 케이스에 따라서 가슴이나 복부 등을 외과적으로 열지 않고 최근 도입된 stent 삽입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복합 대동맥질환에서는 외과적 수술과 stent 삽입술을 함께하는 하이브리드 수술도 하고 있어 환자들의 수술 후 회복이 빨라 입원 기간을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뇌경색 원인 중의 하나인 경동맥 협착증 치료를 위한 경동맥내막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사망률 및 합병증 없는 최고의 성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하지 말초 혈관 우회술 등 또한 뛰어난 성적으로 혈관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일반 흉부외과에서는 흉강경을 이용한 폐엽 절제술, 기흉수술, 다한증 수술과 기타 폐 및 흉막질환을 비디오 흉강경을 이용한 최소절개법에 의해 시행하고 있으며 각종 식도 질환 시 식도 재건수술을 하고 있고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