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척추센터는 1997년 척추외과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석세일 교수가 국내에서 최초로 설립하여 연간 척추수술을 700례 이상 시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척추 연구, 교육, 진료 기관 입니다. 척추에 발생하는 모든 질환에 대하여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척추 질환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와 교육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척추의 선천성 및 특발성 기형을 포함하여 척추 질환 전 범위에 대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흉추에 척추경 나사 삽입술 및 추체 회전술을 도입하여 청소년기 특발성 척추 측만증 치료 결과를 크게 향상 시켰고, 또한 후방도달 척주 절제술을 최초로 시행하여 척추 기형 수술에 획기적인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상계백병원 척추센터는 척추 기형 및 변형에 대한 시술은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술기법에 있어 선도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척추기형 및 변형에 대한 수술을 참관하기 위하여 외국의 저명한 척추외과 교수 및 척추 전문의들이 매년 10명 이상 상계백병원 척추센터를 방문하고 있어 세계적인 척추센터임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수술에 최소 침습법을 도입하여 최소한의 절개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도 함께 시행하고 있습니다.

- 척추 측만증 및 후만증 및 척추 재건술
- 척추관 협착증, 척추 전방 전위증, 최소 침습법 척추 치료
- 요통 및 요추 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 경통 및 경추부 추간판 탈출증(목 디스크)
- 척추 감염(화농성 및 결핵성), 종양, 골절 비 등 ?

관련사이트

전화예약
166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