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제10회 환자안전의 날 개최
등록일
2019.03.20
조회수
505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제10회 환자안전의 날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지난 3월12일, 14일, 19일 총 3회에 거쳐 원내 강당에서 <확인했나요 그대, 환자확인 톡투유>를 주제로‘제10회 환자안전의 날’을 개최했다. 


QI실에서 주관하는 ‘환자안전의 날’행사는 낙상사고를 비롯한 환자안전 사고 및 감염사고 등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자안전사고의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고 직원들의 환자안전의식 고취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환자확인과 관련 된 국내외 오류사례를 살펴보고 환자확인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QI실에서 제작한 환자안전사례 동영상을 보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직접 맞추는 퀴즈쇼 형식으로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퀴즈쇼가 끝난 후 환자확인 중요성애 대해 참가자들의 열띤 토론이 진행되어 일산백병원 교직원들의 환자안전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일산백병원 서진수 원장은 “바쁜 근무시간에도 ‘환자안전의 날’에 참여해준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린다.”며 “이번 환자안전의 날은 국내외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나아가 일산백병원이 환자안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환자안전사고의 예방 및 재발방지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시행과 체계를 구축하고 의료서비스 중 발생할 수 있는 환자안전사고를 위해 QI실과 환자안전전담인력을 배치하여 환자안전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