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CT·MRI 검사 안내 동영상' 제작 

  • 2023-03-23
  • 831

일산백병원, 'CT·MRI 검사 안내 동영상' 제작 

- 검사 안내 영상, '검사 효율성 증대· 환자 만족도 향상' 목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CT·MRI 검사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 <조영제를 사용하는 CT검사 안내>, , <조영제를 사용하는 MRI검사 안내> 등 총 4편이다. 각각 ▲CT·MRI 검사안내 ▲CT·MRI 검사 전 주의사항 ▲CT·MRI 검사 당일 준비사항 ▲CT·MRI 검사 과정 ▲CT·MRI 검사 후 주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다. 


제작은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 CT실과 MRI실, 환자경험향상위원회 치료권리영역(대표 조중양 교수) 소속 간호부, CS팀, 홍보실이 참여했다.  7A병동 황인경 파트장, 진단검사의학과 이슬 주임의료기사, 방사선종양학과 유혜린 선임간호사가 출연했으며, 영상의학과 교수와 한경희 영상의학실장이 의료자문을 맡았다. 


일산백병원 환자경험향상위원회는 현재까지 <위·대장 내시경 검사 안내 동영상>, 등을 제작했으며 환자들이 자주 검사하는 '다빈도 검사 안내 동영상'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조중양 교수는 "환자들에게 검사 전에 알아야 할 정보들을 알기 쉽게 영상으로 제작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고 있다"며 "검사 전 영상 시청을 통해 검사 효율성과 환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영상보기]
CT 검사 안내 영상



MRI 검사 안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