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뉴스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라오스 경찰병원 고위급 관리자' 초청 연수

  • 2023-03-22
  • 521

일산백병원, '라오스 경찰병원 고위급 관리자' 초청 연수

- 라오스 경찰병원 부원장 등 15명 초청, 14일간 ‘보건정책·병원운영 노하우 전수’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라오스 경찰병원 고위급 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3월 21일 입교식을 시작으로 14일간 병원운영과 보건의료정책 등을 전수한다.

 

병원 연구동 4층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라오스 연수생들과 일산백병원 최원주 부원장, 인제대 국제개발협력처 김훈 센터장(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전우찬 응급의학과 책임교수, 유명란 인제대 연구교수, 이영은·이규정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초청된 연수생은 라오스 경찰병원 부원장과 응급의학과·치과·소아청소년과·영상의학과 과장 등 공안부 고위관리자 15명이다.

 

일산백병원은 연수기간 ▲대학병원의 자원 및 인사관리 ▲병원 보직별 임무와 자질 ▲간호 조직관리 ▲한국의 보건의료현황 및 정책 ▲의료기관인증평가의 이해 ▲대학병원 QPS(의료질관리) 등을 교육한다.

 

또 국립경찰병원, 국군수도병원, 원주 세브란스병원 현장학습을 통해 군 외상 센터 역할과 질병관리 시스템도 시찰한다.

 

교육 후반에는 액션플랜(Action Plan) 워크숍을 통해 목표와 전략, 실행계획, 기대효과 분석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원주 부원장은 “우리나라 의료 발전과 주요 정책 등을 참고삼아 새로 개원할 라오스 경찰병원의 방향성을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연수 기간 전담 인력을 상시 배치해 연수과정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주관하는 ‘라오스 경찰병원 역량강화 사업 2단계’의 사업의 일환이다.


라오스 경찰병원 의료인력 역량강화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한국과 라오스 현지에서 연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2023년 10월까지 진행되며, 라오스 의사, 간호사, 전공의 등 334명에게 연수 교육을 진행한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