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알레르기내과

진료소개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물질(예,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음식 동물 털 등)들에 대하여 비정상적 또는 부적절하게 반응하여 과도한 면역반응을 나타내는 것을 “과민반응” 또는 “알레르기 반응”이라고 하며 이러한 과민반응은 발생부위(기관지, 피부, 눈과 코의 점막 등)에 따라 다양한 양상과 질환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알레르기 내과는 이러한 과민반응과 관련된 질환들을 진료하고 연구하는 내과의 한 분야입니다.

천식을 비롯한 알레르기 질환은 서구화된 생활 환경의 변화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국내에서도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질환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소아기에 나타나 성장과 더불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던 아토피 질환이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되거나, 오히려 성인(노년)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질환은 정확한 진단과 질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한 적절한 치료와 관리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질환으로, 다양한 약물요법 이외에도 원인인자 회피요법, 환경 관리, 예방 등의 환자 교육이 매우 중요하며, 면역요법에 효과적인 질환에 대해서는 이를 통한 근본적인 알레르기 질환의 치유가 가능합니다.

해운대 백병원 알레르기 내과에서는 기관지 천식을 비롯하여 알레르기 비염, 과민성 폐장염, 호산구성 폐질환과 같은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과 두드러기와 혈관부종, 음식물 알레르기, 약물 이상반응(알레르기) 및 아나필락시스 쇼크 등의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질환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만성기침도 중점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본 내과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알레르기 질환의 진단,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진료가 가능합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