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특수클리닉

아이콘입니다

간질성폐질환클리닉

진료소개

폐간질이란?

폐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공기중 산소를 받아들이고 이산화탄소를 몸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하는 ‘폐포’를 지지하고 있는 구조물 전체를 의미합니다. 포도로 비유하면 포도를 폐포로 포도가지를 간질이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간질성페질환이란?

간질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손상을 입어 두꺼워지고 최종적으로는 폐 전쳬가 딱딱하게 굳어지는 질환입니다. 약 200여가지의 질병이 간질성폐질환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간질성폐질환이라 하면 가장 흔하고 예후가 나쁜 ‘특발성폐섬유증’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완치되는 경우도 있고 치료에 의해 질병진행을 늦출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간질성폐질환 진료내용

간질성폐질환 클리닉은 200여가지 다양한 간질성폐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 향후 경과예측을 위해 자세한 병력, 신체검진 및 정밀검사를 시행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일부 간질성폐질환은 확진을 위해 폐조직검사나 기관지내시경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클리닉을 방문하시면 흔한 질병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간질성폐질환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내과적 치료로 더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폐이식을 고려해야 하고, 클리닉에서는 이에 대한 설명 및 안내도 해 드립니다.

임상시험참여기회 제공

부산백병원 간질성폐질환클리닉에서는 임상시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임상시험을 상세히 소개해 드리고 자발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분들에게 임상시험참여기회를 제공해 드립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