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서울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서울백병원, 2019 하반기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성료
  • 등록일2019.12.23
  • 조회수636
사진

서울백병원, 2019 하반기 스포츠의학 심포지엄 성료

- 비만 치료 및 스포츠손상과 스트레칭에 대한 정보 공유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오상훈) 정형외과와 스포츠메디컬센터, 스포츠의학연구소는 지난 12월 21일(토) P동 9층 백인제홀에서 ‘2019 하반기 서울 백병원 스포츠의학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비만 치료 및 스포츠손상과 스트레칭을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했으며, 스포츠의학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해 최신 치료법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1부 스포츠와 비만에서는 ▲비만의 병태생리와 치료지침(허양임 서울백병원 비만센터) ▲비만 관리를 위한 운동(김진성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고도비만 환자를 위한 비만대사수술(유문원 아산병원 위장관외과) ▲고도비만 환자의 수술 후 운동(송성일 아산병원 스포츠건강의학센터)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2부 스포츠 손상과 스트레칭에서는 ▲스포츠손상에서 스트레칭의 중요성(안기만 스트레치피트 스포츠재활센터) ▲팔꿈치 스포츠 손상의 해결책은?(장석환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전방 무릎 통증 증후군이란 무엇인가?(정규성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발바닥 통증은 어떻게 극복할까?(이영 서울백병원 정형외과) 등의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장석환 교수(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 소장)는 “매번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노력을 하다보니 올해도 많은 관심으로 사전등록이 조기에 마감이 되었다” 며 “오늘 심포지엄이 스포츠의학의 발전과 진료와 재활치료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백병원 스포츠의학 심포지엄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