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서울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서울백병원 수술실 리모델링 개소식 열어
  • 등록일2019.09.26
  • 조회수481
사진

서울백병원 수술실 리모델링 개소식 열어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홍성우)은 올 6월부터 진행한 수술실 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 9월 25일 (수) 본관 5층에서 '수술실 리모델링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개소식에는 홍성우 원장, 정재면 부원장, 김유선 기획실장, 염호기 교수, 방시라 교수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백병원은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를 강화해 더 나은 수술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대적인 수술실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개별 양압시스템과 공기정화필터(헤파필터) 등을 설치해 감염예방 수술환경을 구축했고, 의사와 환자의 안전을 위한 의료IT시스템도 개선했다. 또한 수술실 감염을 원천 차단하는 음압수술실도 마련했으며, 수술실과 분리된 별도의 멸균물품 보관실과 오염물 처리실, 폐기물 처리실 및 세척공간을 각각 갖추었다. 


이러한 환자안전과 감염관리를 대폭 개선한 서울백병원 수술실은 최근 '수술실 환자 안전관리료' 1등급을 획득했다. 


홍성우 원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의료진들에게는 최고의 수술 환경을 제공하고 환자들에게는 안전하고 믿음을 주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꾸준한 개선 활동을 통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