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서울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서울백병원 조성우 교수, 생물학연구정보센터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선정
  • 등록일2018.12.12
  • 조회수1612
사진

서울백병원 조성우 교수, 생물학연구정보센터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선정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원장 홍성우) 심장내과 조성우 교수가 최근 생물학연구정보센터(Biological Research Information Center, 이하 BRIC) 주관의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선정됐다. 


BRIC이 선정하는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은 생명과학분야의 세계적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학술지 가운데 논문인용지수(IF : impact factor)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해 연구 성과를 거둔 한국인을 선정,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은 조성우 교수가 1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 이 심장 영상학 분야 최고 학술지인 JACC Cardiovascular Imaging (미국심장학회 발간, 인용지수: 10.247)에 등재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고령화로 급증하고 있는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들에서 예후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심근 섬유화를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영상기법 중 심장 자기공명영상을 통해 얻은 extracellular volume의 유용성을 입증했다.


한편, 조성우 교수는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심장내과에서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고혈압 등을진료하고 있으며, 인제대학교 심혈관대사질환 연구센터 겸임교수와 이공학 개인 기초연구 지원사업(지역대학 우수과학자), 인제의대 중점과제 중개연구 연구책임자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