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서울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내분비내과

진료문의 : 02) 2270-0001~2

내분비내과는 뇌하수체, 갑상선, 췌장, 부신, 난소 및 고환 등의 내분비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이상과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질병 및 내분비기관에 발생한 각종 종양, 염증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대사증후군 클리닉

대사증후군은 생활습관병으로,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의 위험인자인 비만,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 등이 한 사람에게 동시다발적으로 발병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복부비만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 심뇌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중요한 위험인자입니다.


대사증후군 클리닉을 방문하면 당뇨병검사, 간기능검사, 콩팥검사 등 당일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하며, 대사증후군 환자를 위해 영양사와 교육간호사가 개인별 맞춤 교육을 진행합니다.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 ▲고혈압 ▲고중성지방혈증 ▲낮은 HDL콜레스테롤 ▲공복혈당장애 검사 중 3가지 이상 정상 수치보다 높으면 대사증후군으로 진단합니다. 


대사증후군 클리닉을 담당하는 내분비내과 홍수민 교수는 "대사증후군은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 심·뇌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으로 조기에 발견해 관리하는 게 중요하다"며 "서울백병원 대사증후군 클리닉에서는 전문적이고 신속한 진단 및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홍수민 교수는 월요일 종일 진료와 수·목·금 오전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문의 전화: 02-2270-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