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

특성화센터

전문클리닉

진료과/센터/클리닉

HOME : 진료안내 : 진료과/센터/클리닉 : 특성화센터 : 수면센터

특성화센터-수면센터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후군을 가진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엄청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수면센터에서 해결해 드립니다.

센터소개

상계백병원 수면센터에서는 국내 최초 영국에서 도입된 단순화 수면 검사방법을 채택하여 뇌파를 생략하고 oximetry와 코골이 감시, 신체움직임 포착, 맥파분석, 비디오 등으로 구성되어 간편하고 경제적인 검사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검사결과도 디지털화시켜 한눈에 분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호흡기내과, 이비인후과, 치과 등 협진체계를 구축으로 환자에 알맞은 치료를 신중히 선택하고 있다. 사회가 고도화될수록 증가될 질병으로 수면의학의 추이와 계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우선 잠을 자는 시간이 남들처럼 7~8시간 된다고 하여도 수면의 질이 엄청 낮기 때문에 자고 나도 상쾌하지 않다. 그래서 자고 난 다음 오전시간 내내 머리가 무겁고 멍한 기분이 들고 중요한 회의나 위험한 작업 중에 졸지 않으려 해도 졸음을 이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머리가 맑지 않으므로 남들과 대화를 하거나 의사소통을 하는 순간에도 여유있게 남의 얘기를 듣고 이해하고 본인의 의사를 전달하기가 힘들어 진다. 그래서 화를 잘 내고 신경질적이 되어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한 경향을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것은 결코 아니다.
바로 폐쇄성 수면 무호흡 현상을 중단시킬 수 있는 치료가 상계백병원 수면센터에 있기 때문이다.

관련사이트

진료안내 및 문의전화 : 02)950-1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