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질병정보 > 질병검색

질병검색

질병정보 검색
라식수술-인트라 라식

 

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을 거쳐 엑시머레이저로 굴절률을 조절하는 레이저수술입니다. 인트라 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과정을 100% 펨토세컨레이저(femtosecond laser)를 이용해 시술합니다. 1999년 12월 미국 FDA 승인을, 2003년 10월에 한국 KFDA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14만 케이스의 수술이 진행되었습니다. 인트라 라식과 기존 라식을 비교하는 우수 논문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아직까지 각막절편에 관한 합병증은 한건도 발견되지 않을 만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1. 안정성(safety) : 각막을 얇게, 시술시 압박을 최소화, 깨끗한 절삭면

각막절편을 보다 얇게(최고 90um까지. 일반 라식에서는 최고 130um까지) 그리고 일정한 두께로 만들 수 있으므로 잔여각막두께를 충분히 남겨 놓을 수 있어 기존 라섹시술자까지도 어느 정도 인트라라식 수술의 대상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각막절편을 만들시 각막상태가 평평해야 함으로 인위적으로 각막에 순간 압박을 가합니다. 인트라 라식에서는 30mmhg 정도의 압박으로 기존 라식방식에서의 60mmhg의 압박보다 반 이상을 줄어듭니다.
레이저로 절삭함으로 각막절편의 가상자리가 깨끗하며 절제각이 커서 상피세포의 침입이 없습니다.

2. 정확성(Precition)
각막을 레이저로 절개하므로 보다 정확하게 정한 각막두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절개면은 깨끗하고 균일합니다.
절개된 각막면은 부드럽고 매끈하기 때문에 각막주름이나 난시유발의 가능성이 낮습니다.

3. 편리성(Versitility)
각막 절편의 힌지(절개되지 않는 면)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각막신경의 손상을 적게 할 수 있습니다. 각막 절재 중 문제가 발생한다 할지라도 한시간 이내에 다시 시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각막절단기 이용시 3개월후 수술 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