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질병정보 > 질병검색

질병검색

질병정보 검색
가슴성형 - 유륜 주위 절개법 가슴확대술


가슴 확대 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기 위해 어느 곳에 절개를 하는가에 따라 겨드랑이와 유륜, 가슴 밑, 그리고 배꼽절개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유륜주위 절개법
유두는 젖꼭지를 말하며, 유륜이란 그 주위에 있는 짙은 색깔의 원형의 색소침착 부위를 말합니다. 이 원반의 경계 부위를 따라 2cm 정도의 절개를 해서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보형물이 위치해야 할 포켓의 정중앙에 절개를 하는 것인데, 겨드랑이 수술에 비해서 직접적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경로가 짧아서 수술시간이 짧습니다. 또한 팔 부위를 전혀 건드리지 않고 수술함으로써 팔 주위의 통증도 적게 됩니다. 또한 유륜은 주위의 피부보다 색깔이 검어 흉터가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간간히 체질에 따라 자국이 보이는 경우는 흉터 수술을 하거나 반영구 화장 등으로 색을 입힘으로써 흉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큰 사이즈의 보형물 삽입은 다른 절개법에 비해 조금 어렵습니다. 특히 유륜이 작은 사람의 경우는 수술을 하기 힘든 단점이 있어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받을 수는 없습니다.
장점으로는 특히, 처진 가슴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으며 짝짝이 가슴이나 기형을 동반하는 등 특수한 경우에 있어서는 다른 방법에 비해 월등히 좋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륜주위 절개법의 장점 및 단점
● 수술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다.
● 팔 근처를 수술하지 않음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 암의 발생빈도 및 유방의 타 질환과 치료 및 진단에 무관하다.
● 신경과 혈관 손상이 겨드랑이 절개법과 큰 차이가 없다.
● 수유와 임신에 전혀 무관하다.
● 백을 교체하거나 재수술을 하기에 훨씬 용이하다.
● 짝짝이 가슴이 생길 가능성이 적다.
● 쳐진 가슴을 동시에 수술할 수가 있다. 

유륜 주위 절개법의 핵심
유륜 주위 절개법은 국내에 소개되어 많이 호응을 받은 것은 최근의 일입니다. 그 전에는 거의 대부분 겨드랑이 절개법만을 사용했지만, 그 이후 술기의 발달과 함께 국내에서도 이 유륜 주위 수술법이 유행하게 되었으며, 요즘은 겨드랑이 절개법과 함께 2대 중요한 수술법으로 각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히, 재수술을 시행할 경우 겨드랑이 절개법 보다 혈관이나 늑골, 폐 등의 장기를 손상할 위험이 거의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이는 보형물을 제거할 때 우회 경로를 통과하는 겨드랑이 수술법에 비해 바로 보형물로 접근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유두의 감각이 약간 떨어질 수 있다는 이론적인 걱정에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유두의 감각은 95% 이상에서 보존된다는 점, 통증이 적고 일상생활의 복구가 빠르다는 점, 재수술을 할 때 특별히 편하다는 점 등이 매력인 방법으로 국내 전문병원에서 많이 실시하고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