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홍보영상

늘 가까이에서 당신의 심장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따듯한 의술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항상 당신의 편에 서서 희망을 함께 합니다.
소중한 당신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환자 중심 병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1932년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 공익 법인인 ‘재단법인 백병원’의 창립자 백인제 박사는 의학교육, 연구, 외과 수술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겼으며 오늘날까지 그 정신을 이어받아 부산백병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환자중심 병원,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1932년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민립 공익 법인인 ‘재단법인 백병원’의 창립자 백인제 박사는 의학교육, 연구외과 수술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겼으며 오늘날까지 그 정신을 이어받아 부산백병원은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은 1979년 6월 처음 개원하였으며 인술제세와 인덕제세의 창립정신을 바탕으로 자연보호, 생명존중, 인간사랑의 이념을 구현하며 최상의 진료와 연구, 교육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한국 의료계를 대표하는 병원으로 성장해온 부산백병원은 환자 맞춤형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환자중심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지역 의료 발전과 의학 기술 개발을 위해 연구하는 대한민국 대표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부산백병원은 생명연장의 꿈. 그 하나를 위한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환자를 치료하고 있으며, 현재 26개 진료과와 900여개의 병상, 로봇수술센터 외 30여개의 센터 및 특수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3차 의료기관으로서 부산·울산·경남지역 의료서비스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보건복지부에서 의료의 질을 평가한 결과,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모든 영역에서 1등급을 받으며 그 위상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80년 전통의 따뜻한 인술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또 노력하겠습니다.

부산백병원만의 풍부한 임상경험은 심혈관 센터에서도 그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1986년부터 시작된 심장수술은 4,500례 이상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1997년 부산·경남 최초로 심장이식 수술을 성공하였습니다. 이에 더해 2017년 2월 가슴을 열지 않고 인공판막을 삽입하는 경피적 대동맥판막치환술에 성공하며 심장수술분야에서 고도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첨단 장비를 활용한 최고의 진료 및 검사로 누구에게나 신뢰받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백병원은 한감이남 최초로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을 도입하였으며, 국내 최단기간 감마나이프 수술 4,500례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의료경험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경제적이고 안전한 수술로 인정받아 뇌종양 및 뇌혈관 환자들의 치료에 큰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2015년 부산지역 최초로 4세대 로봇수술기 다빈치XI를 도입하며 로봇수술센터의 문을 열었습니다. 외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이비인후과 등의 협진으로 다양한 질환의 수술이 가능하며, 각 진료과의 최소침습수술 전문의료진으로 구성되어있는 로봇수술센터는 2016년 5월, 3가지 비뇨기 질환 동시수술에 세계 최초로 성공하여 유럽로봇학회에 발표되는 등 로봇수술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산, 경남, 울산지역의 병원간의 긴밀하고 체계적인 진료협력을 통해 의뢰환자를 신속, 정확하게 진료한 뒤 진료 결과의 회신, 진료 후 회송을 함으로서 지역사회 병원과 더불어 발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창의적 연구와 충실한 교육을 하는 연구중심병원으로서 세계로 나아가겠습니다.

대한민국 의료계를 주도하는 대표병원인 부산백병원. 그 명성을 뒷받침 하는 또 하나의 경쟁력은 연구중심의 병원이라는 것입니다. 부산백병원은 국내 최초로 보건복지부가 지정하는 지역임상시험센터로 지정 되었으며, 첨단 연구 기자재와 연구병동, 국제화상 회의실 등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임상시험전용공간을 구축하여 국가적 임상시험네트워크 구축의 핵심 병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2013년에는 임상시험글로벌선도센터로 성장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백병원은 글로벌 의료기관으로서 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 등 외국어에 능통한 의료진들이 있으며, 부산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과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불편함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의료서비스를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 사랑, 나눔, 봉사를 실천하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 큰 사랑을 베풀겠습니다.

부산백병원의 사랑은 우리 이웃에게도 향하고 있습니다. 인제의대를 졸업한 故이태석 신부의 희생과 봉사정신을 이어받아 매년 캄보디아, 베트남, 몽골 등 의료취약국가를 방문하여 의료봉사와 심장병 어린이들을 위한 초청수술을 하고 있으며, 매달 부산시민을 위한 건강강좌와 의료봉사를 실시하여 지역민 여러분들에게 의료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료질평가 모든부분을 1등급을 획득한 상급종합병원으로써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습니다.

부산백병원은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를 책임기기 위해 환자를 위해 연구하고 환자만을 생각하는 병원입니다.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모든 직원들의 마음이 모여 세계적인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백병원의 미래는 여러분들과 함께합니다.

고객중심의 신뢰받는 글로벌 선도 병원,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병원, 국가와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병원, 환자 모두가 행복함을 느끼는 병원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건강한 미래를 여는 약속, 부산백병원이 지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