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해운대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구도훈 · 배동식 교수, ’로봇 외과학’편 집필
  • 등록일2018-01-15
  • 조회수

구도훈 · 배동식 교수, 세계적 출판그룹 InTech사 「로봇 외과학」편 집필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갑상선외과 구도훈 · 배동식 교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 출판사인 「InTech-open access publisher」에서 최근 출판한 「Surgical Robotics (로봇 외과학)」의 집필진으로 참여하였다.

「인테크(Intech)」는 과학과 기술, 의학을 비롯한 이공계 분야를 총망라하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대형 출판그룹이다. 구도훈 · 배동식 교수는 이번에 출간된 책 「Surgical Robotics」에서 「로봇 갑상선절제술」을 주제로 한 챕터를 저술하였다.

특히 이번 책을 통하여 의료용 로봇시스템을 이용해 갑상선암을 치료하는 「바바 (Bilateral Axillo-Breast Approach) 로봇 갑상선수술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바바 로봇 갑상선수술은 양측 겨드랑이와 양측 유륜 주위에 1cm 미만의 최소 절개창을 만들어 로봇팔을 삽입한 후 갑상선과 림프절을 절제하는 방법으로 수술로 인한 흉터와 통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구도훈 · 배동식 교수는 모두 갑상선 외과 전문의들로서, 지난 수년 동안의 갑상선 관련 다수의 연구 성과와 더불어 로봇 갑상선 절제술 전문가로 인정을 받고 있다.<이상>

※ 사진(좌측 구도훈 교수/ 우측 배동식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