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동북아시아 의료허브로서 초일류병원을 지향하며 최첨단의료장비와 고품격의료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HOME > 병원소개 > 백병원소식

백병원소식

제목 인제대, 일본 준텐도대학과 합동 심포지엄 개최
등록일
2017-11-09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과 일본 준텐도대학(총장 아라이 하지메)이 지난 4일(토) 합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준텐도 대학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는 인제대 의과대학과 이종태 학장, 최석진 교수, 석대현 교수를 비롯하여 해운대백병원에서는 문영수 원장, 혈액종양내과 박선양 교수, 병리과 김연미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작년 11월 해운대백병원에서 개최한 것을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심포지엄은 ‘임상면역학: 연구와 치료의 새로운 방향(Clinical Immunology: Research and Treatment)’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이종태 학장과 아라이 하지메 총장 그리고 의과대학 다이다 히로유키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교류확대를 위한 회의에서 준텐도의대 학생의 해운대백병원 임상실습과 인제의대 학생들의 준텐도대학병원 임상실습 시 숙소 등 편의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인제의대와 준텐도대학 의과학부는 2015년 상호협약을 통해 공동 교육 프로그램 및 연구 활동, 학생 및 교수의 상호 교류, 심포지엄 등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3회 심포지엄은 해운대백병원에서 개최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