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동북아시아 의료허브로서 초일류병원을 지향하며 최첨단의료장비와 고품격의료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HOME > 병원소개 > 백병원소식

백병원소식

제목 2017년 전공의 수료식 및 신규 전공의 신입식
등록일
2017-03-02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은 2월 28일 오전 8시 병원 5층 세미나실에서 ’2017년 전공의 수료식 및 신규 전공의 신입식’ 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문영수 원장, 백무진 부원장을 비롯하여 보직교수, 원로교수, 진료 각 과 주책임교수, 책임부서장, 간호부장 및 부서장, 각 병동 책임자 및 수간호사 등이 참석하여 수료하는 전공의에게 축하를 전하고, 신규 전공의들을 환영하였다.

먼저 수료식에 앞서 2016년도 의무기록우수자로 선정된 △정형외과 이준성 △외과 신익범 △내과 최병오 △소아청소년과 김샛별 △성형외과 차진안 전공의에게 포상하였다.

수료식에서는 문영수 원장이 금번에 수료하는 레지던트 23명, 인턴 24명을 대표하여 레지던트 과정을 수료한 재활의학과 이미은, 인턴과정을 마친 김병준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이후 해 당 각과 주책임 교수가 신규 레지던트 27명을 준비한 슬라이드 통해 참석자들에게 소개하였고, 신규 인턴은 교육수련부장이 소개와 함께 업무 협조를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올해 신규 전공의를 대표하여 레지던트 권지연과 인턴 권민성에게 문영수 원장과 백무진 부원장이 의사 가운을 입혀주고, 친절 뱃지를 달아주는 착복식 및 배지 패용식을 가졌다.

문영수 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백병원의 새 식구가 된 것을 환영하며, 병원은 여러 직종들이 함께 일하는 만큼 서로 협조하여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길 바란다."며, "병원의 성장동력이자 미래인 이들이 최대한 좋은 여건 속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