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동북아시아 의료허브로서 초일류병원을 지향하며 최첨단의료장비와 고품격의료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HOME > 병원소개 > 백병원소식

백병원소식

제목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정년퇴임식 거행
등록일
2017-02-24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는 2월 22일 오후 5시 병원 5층 대강당에서 황태규ㆍ오원용ㆍ박석산 교수의 정년퇴임식을 거행했다.

퇴임식에는 2월 말로 퇴임하는 소아청소년과 황태규 교수, 방사선종양학과 오원용 교수, 비뇨기과 박석산 교수를 비롯하여 문영수 원장, 황윤호 전임 원장, 송민섭 교수협의회 회장과 원로교수, 보직자,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정년을 맞이하는 분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퇴임을 축하하였다.

행사는 △약력소개△공로패 전달 및 교수협의회에서 준비한 기념품 증정△해당 과에서 준비한 꽃다발 증정△허윤정(소아청소년과), 조선미(방사선종양학과), 오철규(비뇨기과) 교수가 퇴임하시는 분들에 대한 아쉬움을 담은 송공사(頌功辭) 낭독△퇴임하시는 분들의 퇴임사△문영수 원장의 기념사△기념촬영△다과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애정어린 퇴임사와 함께 황태규 교수는 개원준비위원장과 초대 원장을 역임하면서 있었던 해운대백병원 건립배경과 과정을 회고하였으며, 오원용 교수는 ’인생 65년, 의사 40년’이라는 제목으로 의학과 의술에 대해 마지막 가르침을 잊지 않았다. 그리고 박석산 교수는 평소에 즐겨하시던 색소폰을 연주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문영수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퇴임 후에도 해운대백병원을 계속 지켜봐주시고, 우리들이 발전하고 성장하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며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하였다.

황태규 교수는 1976년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3년 부터 부산백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재임하면서 2005년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건립추진위원장을 맡았고, 2010년 3월부터 해운대백병원 원장으로 역임했으며, 2014년 부터 백중앙의료원 부산지역 의료원장으로 재임하였다.

오원용 교수는 1976년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6년부터 국립의료원 방사선종양학과 과장을 역임했고, 2010년 9월부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과장으로 재임하였다.

박석산 교수는 1976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4년 5월부터 전주예수병원 비뇨기과 과장, 1989년부터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비뇨기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2012년 9월부터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비뇨기과 교수로 재임하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