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 동북아시아 의료허브로서 초일류병원을 지향하며 최첨단의료장비와 고품격의료서비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HOME > 병원소개 > 주요 의료진 소개

주요 의료진 소개

제목 [신규 의료진] 소아청소년과 김예진 교수
등록일
2018.02.12
조회
250

소아청소년과 김예진 교수


전문분야 : 저신장, 당뇨병, 성조숙증, 갑상선질환, 비만

주요경력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인턴/레지던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과학교실  강사

용인세브란스 병원 조교수

성바오로 병원 촉탁의

대한소아과학회 회원

대한소아내분비학회 회원

미국 Endocrine Society 회원

 

Q. 소아청소년과에서 어떤 분야를 담당하시나요?

A. 저신장, 소아당뇨, 소아비만, 소아 갑상선질환, 소아 부신질환 등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연구와 임상치료를 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해당 분야를 선택하신 계기가 있나요?

A. 사람들은 외상이나 감염 등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생각하지만, 내분비질환에 대해서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고 특히 어린이들의 성 조숙증, 성장 장애, 당뇨와 같은 내분비질환은 아이들의 성장과 정서 발달에까지 중대한 영향을 끼치기에 질병 그 자체만 봐서 안됩니다. 다른 소아 질환과 다르게 눈에 확연히 보이지 않아 소외되기 쉬운 내분비질환 환아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Q. 소아 환자들을 진료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

A. 내분비기관은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기에 잘 조절되지 않을 경우 일부 장기에만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전신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이것은 아이의 성장과 삶의 질, 정서발달과 연결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지려고 노력합니다.

Q. 어떤 의사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A. 약물 용량 등을 조절하면서 외래에 지속적으로 내원하는 환아가 대부분입니다. 항상 올 때마다 따뜻이 맞아주고 감싸 안아주어서 진료 오는 날이 지겹고 무섭지 않고 즐기도록 해주고 싶습니다.

Q. 앞으로의 각오 한 마디

A. 내분비 파트는 깊이 들어갈수록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질병이 많기 때문에 환자 한명 한명이 스승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히 진료하려 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