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해운대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영상의학과

진료문의 : 051-797-0300

해운대백병원 영상의학과는 MRI실, CT실, 방사선검사실, 일반촬영실, 인터벤션클리닉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료소개

해운대백병원 영상의학과는 지하 1층에 위치하며, MRI실, CT실을 포함하여 방사선검사실, 일반촬영실, 인터벤션클리닉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적은 선량으로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한 GE사의 Discovery CT 750HD와 Philips 사의 Achieva 3.0T TX-Series 와 GE사의 Signa HDxt 1.5 T를 보유하여, 영상의 품질을 높이면서 촬영 속도는 기존의 3.0T MRI에 비해 최대 40%까지 향상시켰습니다. 기존 MRI 영상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온 신체 부위별, 개인별 영상의 명암, 대조도 불균일성 문제는 단일한 RF 신호 사용에 따른 것이며 Achieva 3.0T TX-Series 는 세계 최초로 3.0T MR 시스템에 Multitransmit 기술을 적용하여, 이 같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 장비입니다. 즉, 신체 부위별 특성이나 비만과 같은 환자 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제약 없이 일관되게 뛰어난 진단영상을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특히 긴 촬영시간으로 인해 재촬영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던 소아나 어르신은 물론, 외상이 있거나 통증이 심한 환자, 응급 환자의 MRI 촬영에도 큰 도움을 주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