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해운대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영상의학과

진료문의 : 051-797-0300

해운대백병원 영상의학과는 MRI실, CT실, 방사선검사실, 일반촬영실, 인터벤션클리닉 등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료소개

영상의학과(Radiology)는 인체의 내부를 보는 영상을 바탕으로 질병을 진단하는 영상진단과, 이 영상을 바탕으로 인터벤션을 시행하는 과입니다. 


영상진단의 경우, X-선을 이용한 단순 일반 영상뿐만 아니라, 투시나 실시간을 이용한 초음파, 전산화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디지털혈관조영술(DSA)등을 이용하여 각종 검사를 시행하고, 풍부한 의학지식을 바탕으로 이 영상정보를 판독하여 질병을 진단하는 분야입니다. 


인터벤션(중재적 시술 및 치료)의 경우 영상정보를 바탕으로 조직검사, 심부농양의 배액, 급성출혈의 지혈, 악성 또는 양성 종양의 색전 치료, 만성혈관질환의 치료, 뇌혈관 질환 등에 대해서 실시간 영상유도 하에서 인체의 내부를 비수술적으로 치료하는 분야입니다. 

그 외에도 고주파절제술, 갑상선결절 소작술, 맘모톰 (mammotome) 등의 비수술적 치료 등을 통해 환자를 직접 치료합니다.


해운대백병원 영상의학과는 지하 1층에 위치하며, 세분화된 전문분야에 따라 교수진, 전공의, 방사선사, 전문 간호사 등으로 구성 되어 있고, 3.0T-MRI, Dual energy CT등 각종 최첨단 의료장비와 전산화된 처방전달시스템(OCS) 및 의료영상정보관리시스템(PACS)을 운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상 기법을 통해 진단, 치료 및 환자 중심 케어를 통해 최적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